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Mar 01. 2023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다


.

2022. 10월의 어느 날.     


나는 스마트폰 중독이었다.     


낮엔 바빠서 핸드폰을 볼 시간이 없지만

자려고 누워서 부터가 문제였다.     


온갖 쓸데없는 영상을 봤다.

1시, 2시까지 인터넷을 헤매고 다녔다.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아침에 피곤에 찌든 상태로 일어났다.

자괴감이 몰려왔다.

일상생활도, 기도 생활도 엉망이 됐다.     


밤에 스마트폰을 보지 않으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써 봤다.   

  

폰을 서랍에 넣어두고 잤다.

전원을 끄고 잤다.

기상 알람은 탁상시계로 대신했다.

스크린 타임 암호 설정도 해봤다.

모조리 허사였다.    

 

서랍에 넣어 둔 폰을 꺼내서 봤고,

전원을 다시 켜서 봤고,

스크린 타임 암호를 풀어서 봤다.

나의 절제력으로는 도저히 

야간 스마트폰질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결국 내 힘으로 싸우길 포기했다.

나는 핸드폰을 가족에게 가져갔다.

스크린 타임 비번을 

내가 모르는 숫자로 설정해달라고 부탁했다.

그 즉시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났다. 

그 날 이후 단 하루도

중독으로 돌아간 적이 없다. 

    

그 날부터 내 스마트폰은 

밤 9시 30부터 새벽 5시까지 잠을 잔다.

나도 같은 시간에 꿀잠을 잔다.   

  

가족에게 진즉 부탁하지 않은 이유는

창피해서였다.

오롯이 스스로, 내 힘으로

스마트폰을 절제해보고 싶었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참 어리석었던 것 같다.   

  

이럴 때 도움 받으라고 

가족이 있는 건데.



http://www.instagram.com/nokcha_picture_diary/


작가의 이전글 마음 어려워지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