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Mar 16. 2023

온전한 진본


2023. 3. 9.   

  

아침 식사를 준비하면서 ‘예수님은 누구신가 온 교회의 머리와’ 라는 찬양을 불렀다. 그냥 입에서 나와서 나도 모르게 불렀다.   

  

아침을 먹으면서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인가’ 라는 사순절 영상을 봤다. 마침 그 영상에서 예수님은 교회의 머리라는 말씀이 나왔다.   

   

“그분(예수님)은 자신의 몸인 교회의 머리가 되십니다. 또한 모든 것이 그분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죽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먼저 살아나셨으므로 모든 것의 으뜸이 되십니다.” (쉬운성경/ 골로새서 1:18)     


그 영상에서 김학철 목사님은 이런 말씀을 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를 잇는 적격자이시고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 외에

하나님께 나아갈 다른 방법이 있다는 식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말라고 골로새 교인들에게 얘기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고 완벽하고 온전한 진본이 있는데 사본과 모조품을 따라갈 이유가 없는 것이죠.“     


요즘 JMS 이단의 교주 정명석의 이야기로 시끄럽다. 넷플릭스에 그에 관한 다큐가 올라왔다고 한다.      


예수를 따른다고 하면서 자기를 신처럼 높이는 자는 가짜이다. 우리의 머리는 오직 예수님뿐이다.    

 

이단 때문에 고통 받는 신자들을 주님께서 해방시켜주시길, 하나님의 자리에 자신이 앉아서 군림하는 자들을 끌어내려 주시길 기도한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