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부회장이 모는 기관차에 올라타라!! (5)

[주목, 이 종목] 현대엔지니어링

by 소영주

더불어민주당은 대기업의 기존 순환출자를 3년 내 해소하도록 하는 내용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상식5.jpg 기업은 지배구조 관련 규제를 최대한 피하는 쪽으로 움직인다

순환출자는 A기업이 B기업에, B기업은 C기업에, C기업은 다시 A기업에 출자하는 식의 지배구조를 말합니다.


2015.9.10 중기이코노미 기사

중기이코노미기사.jpg

http://www.junggi.co.kr/article/articleView.html?no=11297


현재 공정거래법에서는 신규 순환출자분만 금지하고 있지만 이번 법 개정이 통과될 경우 기존에 순환출자 구조를 가진 대기업들도 규제 대상에 포함됩니다.


‘현대모비스→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현대모비스’의 순환출자 구조인 현대차 그룹도 3년 안에 순환출자 고리를 모두 끊어야 합니다.


2014.3.12 비즈와치 기사

현대차 순환구조.jpg

http://m.bizwatch.co.kr/?mod=mview_content&uid=6087

기업분할과 인수합병, 매각, 블록딜 등 기업구조를 개편하기 위해 당연히 큰 자금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그룹 차원에서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을 서두를 가능성이 크다는 게 업계 시각입니다.


저는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시 적정가치가 주당 110만 원 선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설혹 예상치 못한 변수로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이 늦어진다 해도 장외시장내 거래가 활발할 뿐 아니라 매년 2%대의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거둘 수 있어 여유자금으로 장기 투자할 분들이라면 편입해도 후회하지 않을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끝)


PS. 현대엔지니어링과 함께 지금까지 알려드린 상식 원칙을 다시 한번 살펴보십시오.

상식1.jpg
상식2.jpg
상식3.jpg
상식4.jpg
상식5.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정의선 부회장이 모는 기관차에 올라타라!!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