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영주 May 30. 2016

2016년도 상장 가능 종목 시리즈
제 1탄 화장품

2016년도 상장 가능 종목 시리즈 1탄 화장품


그러기에 필자의 지론은 이것입니다. 매출 제품이 너무 한곳에 집중된 회사는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화장품 회사이기에 더욱 그러합니다. 


 올 한 해도 화장품의 상장 열풍은 지속될 것입니다. 분명 2016년 1년 동안 가장 많이 기업공개시장에 진출할 기업은 역시 바이오 및 화장품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화장품 업체에 투자시 현재 가치보다는 꼭 성장 지속 가능한 회사인지 면밀하게 살펴보십시오. 단일 제품의 수명은 그리 길지 못하다는 것을 명심하면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그러기에 필자의 지론은 이것입니다. 매출 제품이 너무 한곳에 집중된 회사는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화장품 회사이기에 더욱 그러합니다. 

 상장사인 산성앨엔에스를 보면서 교훈을 삼아야 합니다.

마스크팩 시장의 급성장은 국내 화장품 업체의 큰 호재입니다. 그러나 중국이라는 시장은 득이 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는 것을 명심하고 투자하길 바랍니다.

 이미 중국에서는 해외에서 물품을 구매하여 자국에 들어와 팔고 있는 보따리상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해외 구매대행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단속이 지금처럼 심한 적이 없다고 보따리상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벌금 정도가 아니라 형사적 처벌까지 강화하는 새로운 규제 법안이 나올 확룔이 높다고 말합니다. 

중국 정부는 새로운 구매대행 규제안을 준비 중이기에 이런 상황들을 살펴 투자하길 바랍니다. 


 그러기에 필자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중국시장 하나의 매출로 급성장한 회사에 너무 성급한 주식 구매는 삼가야 합니다. 이미 중국시장에서도 이름을 날린 잇츠스킨(달팽이크림)을 보면 답이 있습니다. 

 다시금 강조합니다. 지속적 성장 가능한 회사의 주식을 관심 있게 보길 바랍니다. 

 화장품의 유행도 너무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에 더 조심해서 살펴보길 바랍니다.

 2016년도 상장을 준비하는 회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 신문지상에 나와 있기에 업체명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은 추후 올려 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올린  순서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 무작위로 올렸습니다. 

이중 보석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016년도 상장 준비 중인 회사



1. 클레어스 코리아

2. 네이처리퍼블릭

3. 카버코리아

4. SD생명공학

5. 클리오


 2016년도 IPO를 준비하고 있는 상기 회사들 중 정말 똑똑한 놈이 있습니다. 또한 비상장주식에서는 가장 먼저 치고 갈 종목들이기에 이중 좋은 회사를 선택해 보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2곳 정도 투자해도 무방할 정도로 좋은 회사가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천천히라고 늘 말합니다. 시간이 있습니다.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는 심정으로 잘 살펴 보길 바랍니다.


2016년 1월 3일 한국장외주식연구소 연구소장 칼럼 中

(http://k-otc.com/)

작가의 이전글 2016년도 비상장주식 시장 예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