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영주 Jun 03. 2016

과거로부터 배우는 현재의 비상장 주식시장

 필자는 항상 강조하는 것이 상식적 투자론이면서 과거를 버리지 말고 복습하라는 것입니다.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말이 비상장주식 시장에서 꼭 필요한 어르신들의 말씀입니다. 



 2015년에 비상장주식 시장이 가장 높게 상승한 구간은 4월에서 6월 기간입니다.

거래소 및 코스닥 또한 풍부한 유동성 시장, 그리고 공모주들의 연속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비상장 주식도 폭발적 상승을 이끌어 내는 구간이었습니다.  


 오늘은 폭발적 상승 이후 2015년 9월부터 급격하게 깊은 골짜기 구간으로 향하는 종목들 중 낙폭이 심한 종목들을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항상 강조하는 것이 상식적 투자론이면서 과거를 버리지 말고 복습하라는 것입니다.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말이 비상장주식 시장에서 꼭 필요한 어르신들의 말씀입니다. 


과거 없는 현재는 없습니다. 

이중에서도 보석이 숨어있습니다. 

고진감래 하는 주식들의 낙폭을 확인해 보고 이중 좋은 종목을 선별하여 2016년도에는 성투하는 시간들이 되길 바랍니다.  


2015년도 대비 낙폭 심한 종목들을 나열하겠습니다. 특정한 순서는 없습니다.



 상기 종목을 보면서 하락 원인의 문제가 해소된다면, 어떤 종목이 올라갈 수 있을까요?

스스로 공부해보시고 자료도 준비하여 2016년 한 해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15일 한국장외주식연구소 연구소장 칼럼 中

(http://k-otc.com/)

작가의 이전글 장외주식, 시간적 투자 가격도 생각해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