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영주 Jun 15. 2016

시큐아이와 삼성메디슨에 대하여

시큐아이 그리고 삼성메디슨

요즘 소외된 종목 군 중 유독 눈에 들어오는 종목이 있습니다.

삼성 SDS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삼성 계열 국내 최대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업체 시큐아이와 의료기기 전문기업 삼성메디슨입니다. 


 상기 종목들이 요즘 연속 급락세를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결정적인 요인은 삼성의 비주력 회사에 대한 매각 관련 소문들이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 공식적으로 매각에 대한 진행이 없다고 발표를 하였지만 아직도 후유증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시큐아이의 입장에서 본다면 삼성의 보안 관련 업체인 에스원이 세콤으로 매각된다면 유일하게 삼성에 남은 보안 관련 회사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미 에스원이 보유한 시큐아이 지분 52,18%를 삼성 SDS로 매각하면서 에스원의 매각은 기정 사실화되는 모습입니다.

 아직 에스원에 대하여  공식적인 매각 입장은 없지만 주변 상황으로 보아 삼성은 전자와 금융 그리고 바이오 및 중공업을 제외한 그룹의 비주류 계열을 지속적으로 매각할 것입니다. 


 보안과 의료기기 업체에 대한 삼성의 향방은 누구도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비주력에 대한 매각 절차에 들어간 입장에서 시큐아이 또는 삼성메디슨삼성그룹 내 남아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현재 바이오 관련 주식에 상장을 진행하면서 남아있는 비상장 기업들도 상장에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초장부터 밀리기 시작한 상기 종목들을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끝장 없는 게임은 없습니다. 소문이 소문으로 끝나고 거기에 비상장 주식의 상승 동력인 기업공개까지 이어진다면 상기 종목들이 효자가 될 것입니다.


다시금 살펴 보길 바랍니다.


2016년 3월 4일 한국장외주식연구소 연구소장 칼럼 中

(http://k-otc.com/)

작가의 이전글 장외주식, 강호의 세계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