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Jan 08. 2023

우울증 극복하기

반려동물

사라지고 싶다.

이 세상에서.

언젠가부터 나는 끝없는 우울과 불안에 시달려

아침시간이 무서웠다.

내가 감당할 수 없는 빛이 온 세상을 감싸는 시간.

암막 커튼 뒤로 침대에 누워

울고 또 울고.


과거 일만 떠오르고.

그때 내가 왜 그런 결정을 내렸을까.

아빠는 왜 내 뜻을 자기 맘대로 꺾었을까.

원망과 분노로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던 때.


책임감.

나를 일으켜 세운 이유.


거북이에게 먹이를 주고

고양이 물을 갈아줘야해.


그리고 다시 눕더라도 일어나자.

그렇게 맞던 아침.

작가의 이전글 나의 아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