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Apr 26. 2023

우리 아기냥

아가냥을 처음 만난 날

우리 아가냥 첫만남

이 글을 쓰는 지금 아가냥은 내 옆에 얌전히 앉아 있다.

이제 태어난지 일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나에게는 아가냥이다.

고양이의 이름은 아기이다.

내 배로 낳지 않았지만 나에게는 아기와 같은 존재이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

아기가 이 세상을 떠난다면, 을 생각하기만 해도

눈물이 난다.


"애들이 이 세상 떠나면 나도 아마 뒤따라서 갈 거 같아."

이렇게 말한 적도 여러번이다.

그냥 그런 예감이 든다.

내 생명도 아이들 따라서 스러질 것 같은 느낌.

아이들이 세상을 떠나면 나는 그들을 기억하고 추억하는 일 밖에는 할 게 없을 것 같다.


아기를 처음 만났을 때가 기억난다.

그때 엄청 자신만만하게 고양이 분양 샵에 들어가 인스타에 올라온 회색 냥이를 보여달라고 했다.

사장님은 나에게 그 회색 냥이를 보여주었다.

갑자기 그 이야기를 왜 했는지 모르겠다.


"제가 사실은 아기가 없어요. 아기처럼 쓰담쓰담 해주고 이뻐해줄 고양이가 있었으면 해서 온 거에요."


사장님은 내 말을 듣고

"오늘 온 아이가 있는데 한 번 보실래요?"

이러면서 지금의 아가냥을 내게 데려왔다.


내 앞의 테이블에 원래 있던 회색 냥이와 아가냥이 놓였다.

회색 냥이는 아가냥을 보자 놀려고 그랬는지 다가와 솜뭉치로 아가냥을 툭툭 건드렸다.

아가냥은 그저 맞고만 있었다.

아가냥은 자꾸 벽 쪽으로 붙었다.

그 모습이 가여웠다.


"한 번 안아보시겠어요?"


아가냥은 내 품에 폭 파고들었다.

이 아이다, 하는 느낌이 왔다.


"제가 고양이 분양샵을 수년간 해오면서 어느정도 고양이 성격을 알 수가 있는데 이 고양이는 사람도 잘 따르고 손님이 원하시는 애교 많은 성격일 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그렇게 아가냥은 내 곁에 오게 되었다.

테이블 위에서 부들부들 떨던 아가냥.


사장님 말씀대로 아가냥은 엄마 아빠 바라기이다.

만져달라고 다가오고

고양이 소리도 적극적으로 낸다.


운명처럼

우리는 엄마와 아기로 만났다.

영원히 아기냥이에요


매거진의 이전글 냥이 목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