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이거 봐봐.
친구가 보내 준 링크를 클릭했더니 다음과 같은 제목의 글이 떴다.
Don’t date a girl who travels.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이 글은 Adi라는 외국 여자가 쓴 것으로 페이스북에서 수많은 좋아요!를 받고 공유되었는데 자신은 세계를 떠도는 여행자라고 밝히고 있었다. 나 역시 늘 어디론가를 여행하고 여행신을 섬기는 여자로써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는 내용에 좋아요!를 꾸욱 누를 수 밖에 없었으니 요약하자면 이렇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의 피부는 햇볕에 그을렸는데 여러 줄의 탄 자국과 상처와 물린 자국이 여기저기 있다. 그러나 그녀는 그 모든 흔적 하나하나마다 이야기해줄 재미있는 사연들을 가지고 있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를 즐겁게 만들기는 어렵다. 그녀의 영혼은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갈망한다. 그녀는 당신의 새 자동차와 값비싼 시계를 별로 대단치 않게 여길 것이다. 그녀는 그런 것에 대한 당신의 허세를 듣느니 차라리 암벽을 올라가거나 비행기에서 뛰어내릴 것이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아마도, 그녀는 안정적인 직업을 가질 수 없을 것이다. 혹은 아예 그만두는 것을 꿈꾸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다른 누군가의 꿈을 위해 아등바등 일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디자인, 글쓰기, 사진 또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번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는 자신의 학위를 버리고 경력을 완전히 바꿨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이제 다이빙 강사이거나 요가 강사이다. 그녀의 다음 급여는 언제 들어올지 불확실하다. 그러나 그녀는 하루 종일 로봇처럼 일하지 않고, 나가서 삶의 즐거움을 누리며 당신에게도 똑같이 하기를 요구한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는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삶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앞으로의 계획이나 계속 머물러 살 곳을 가지지 않는다. 그녀는 그런 결점을 가진 채, 자신의 마음을 따라 살아간다. 그녀는 자신만의 북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는 너무 솔직하게 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당신의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잘 보이려고 애쓰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물론 존중하는 법을 알지만, 세계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책임에 대해서라면 논쟁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그녀는 독립적이고 현재에 충실하게 사느라 바쁘다. 그녀는 모르는 사람과도 이야기를 나눈다. 그녀는 재미있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전세계 여기저기에서 많이 만날 것인데, 그들은 그녀의 열정과 꿈을 함께 공유할 것이다.
그녀가 지루해 할 사람은 당신이다.
그러므로 절대로 여행하는 여자와 사귀지 말라. 당신이 그녀를 쫓아갈 수 있다면 모를까. 그리고 만약 의도하지않게 그런 여자와 사랑에 빠진다면, 감히 그녀를 소유하려 하지 마라. 그녀를 그대로 놓아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