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도끼 (Dok2) 스윙스 / 그랜트 카돈 추천 도서
우리가 아는 부자들은 부를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시작하였을까요? 작은 아파트에서 설거지 할 공간조차 없던 그는 어떻게 "자기계발 동기부여 강사" 넘어, 월드 클래스 투자가 및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가방끈이 짧다고 성공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가계 파산으로 인해 온 가족이 흩어져야 하였던 사람이 있습니다. 의무교육 조차 받기 힘들었고, 먹을 것조차 없던 컨테이너로 지은 집에서 유년기를 보내야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어떻게 노래 저작권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초호화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요?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그러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 있다.
항상 기뻐하라. 그래야 기뻐할 일들이 줄줄이 따라온다.
힘들어도 웃어라. 절대자도 웃는 사람을 좋아한다.
돈을 애인처럼 사랑하라. 사랑은 기적을 보여준다.
- 故 이건희, 前 삼성그룹 회장 -
마치 특별한 성공 법칙이 존재하는 것처럼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 시크릿 (The Secret) 》《 위대한 시크릿 (The Greatest Secret) 》저자 론다 번 (Rhonda Byrne) 또한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저술하기 전 영감을 받았던 책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래퍼 도끼 (Dok2), 스윙스가 강력하게 추천한 도서입니다. 지금의 자신이 존재하기까지 부인할 수 없는 도움을 받은 책으로 추천하였습니다.
※ 상기 버전의 도서는 절판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리커버 버전으로 《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The Science of Getting Rich) 》로 재출간되었습니다.
본 저자 "월레스 워틀스 (Wallace D. Wattles)"는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그는 평생 실패를 거듭하며 가난하게 살다가 말년에 '부의 비밀'의 원리와 방법을 확립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에머슨 등 세계적인 철학가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의 글을 연구했으며 이후 수많은 성공 철학서를 저술하면서 「 석세스 매거진 」의 창간자 오라이슨 마든과 함께 자기계발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성공 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 "영혼을 울리는 이야기의 달인" 로버트 슐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에 선정된 앤서니 라빈스, 클린턴 전 대통령 등 그가 이끌어 낸 원칙을 배워 실천한 사람들은 모두 눈부신 성과를 얻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본 저서에는 "생각은 현실이 된다" 메시지를 담은 20가지 지혜를 담고 있습니다. 론다 번의 시크릿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중 감명 깊게 읽은 부분을 공유합니다.
우리는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고, 원하는 것을 소유할 수 있으며, 원하는 존재가 될 수 있다.
월레스 워틀스는 원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먼저 원하는 대로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말이 어렵습니다. 원하는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생생하게 떠오를 정도로 상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습관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그것이 마음을 떠나지 않을 만큼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다. 시간이 날 때마다 그 그림을 생각하라.
잠재의식에 각인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많은 사람이 각인시키는 데 실패합니다.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에 관해 그저 막연하게만 생각합니다. '나는 00 하고 싶다'라고 말하면서, 동시에 '내가 그걸 어떻게 하겠어?'라고 의심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잠재의식에 선명하게 각인시킬 수 있을까요? 이미 원하는 것을 이룬 모습을 끊임없이 상상하면서, 모든 것을 이룬 상태에서 느낄 감정을 더해야 합니다.
다수 책을 읽으면서 추측하게 된 건, 큰 성과를 만들어낸 사람들이 보통 사람들과 다른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다 보면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막연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정반대로 행동합니다. 매일 작은 행동을 하는 동시, 잠재의식에 목표를 각인시키는 작업을 끊임없이 반복합니다.
원하는 것을 직접 만져 보기도 하고, 시각화를 위해 100번 쓰기를 하며, 이미지로 가득한 비전보드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입 밖으로 소리 내어 자기확언을 합니다. "이미 원하는 것을 이룬 것처럼 생각하라. 행동하라"는 "잠재의식에 원하는 것을 각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허황된 공상이나 몽상을 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원하는 것을 그린 마음속 그림에 집중하면서 '지금 당신이 있는 바로 그 자리'에서 행동하라.
2007년 출간된 《 더 시크릿 (The Secret) 》작품에 대한 오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시크릿에서 강조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생각만 한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건 없습니다. 상상과 현실을 잇는 유일한 방법은 행동입니다.
큰 목표를 작은 목표들로 나누고, 작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행동 3가지를 해야 합니다. 오늘의 우리는 과거 상상과 행동의 결과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미래의 우리는 오늘의 상상과 행동이 만들어 낸 결과입니다.
자연의 섭리에 따라 하나의 성공은 또 다른 성공을 불러오고, 당신은 원하는 것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빨리 도달하게 된다. 날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즉시 행하라. 그리고 반드시 효율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라.
행동을 한다고 해서 모든 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누적된 행동이 습관이 되어서 결과를 낳습니다. 한 번의 행동으로 모든 게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편으로, 너무나도 쉽게 얻을 수 있다면 과정 없는 일상이 얼마나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본 저서 《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에서는 경쟁 마인드 보다, 창조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경쟁 마인드란 이미 있는 방식을 고수하겠다는 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방법이 사람, 상황,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창조 마인드란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방법을 행동한다는 걸 의미한다는 것 같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는 게 아닙니다. 이미 있는 방식을 개선하여, 나에게 맞도록 적용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한 사람이 모든 사람에게 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알려줄 수 없는 이유 또한 같은 맥락이라고 봅니다.
성공에 대해 요란하게 떠들며 자랑하지 말라. 진정한 신념을 지닌 사람은 결코 자랑하지 않는다. 과시하고 자랑하는 사람은 무언가가 두렵거나 불안하기 때문에 그러는 것이다. 당신의 모든 행동과 말투와 표정에 부자가 되어가는 중이라는, 또는 이미 부자라는 조용한 확신이 나타나도록 하라.
성공학 저서들을 살펴보면 비슷한 구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만물은 발전과 풍요를 향한 욕구를 본래적으로 가지고 있다'
만약 내가 원하는 것을 달성하였다면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을 하고 싶으세요? 신사임당 님은 그의 학창 시절 친구인 '창업다마고치' 님에게 "스마트 스토어"라는 길을 알려주었습니다. 김밥파는 CEO 김승호 회장님께서는 빚 10억 원으로 삶의 밑바닥에 계신 켈리델리 켈리 회장님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켈리 회장님은 전 세계 켈리스에게 "부를 끌어당기는 방법"에 대해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한다면 발전과 풍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 될 부분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 위에서 군림하려고 하는 마음가짐은 조심해야 합니다. 역사 속 핏빛 결말을 마주한 폭군처럼 남 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자 한다면, 좋지 않은 방법은 "확장"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습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화살이 없는 활이다. 돈을 하인으로 삼지 않으면 돈이 주인이 된다. 의사의 잘못은 흙이, 부자의 잘못은 돈이 덮어준다. 오직 선한 의도만을 가졌더라면 선한 사마리아인을 아무도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그에게는 돈이 있었다.
- 마가릿 대처 -
한때 가족과 사랑이 익숙지 않던 아이들과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던 적 있습니다. 대부분 보살핌을 받기 어려운 처지에 있던 아이들이었습니다. 멘토와 멘티로 만난 우리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수 있는 일정을 마친 상황이었습니다. 내일이면 각자의 현실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밤늦도록 대화하면서 도움을 주어야 할 입장에서 오히려 더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단히 중요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연하게 없다는 큰 가르침. 그래서 감사하는 마음가짐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의무라는 것.
만약 그들을 다시 만나서 답례할 수 있다면, 본 저서 《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에서 얻은 깨달음 그대로 "모든 건 네 안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건넬 수 있도록 헌신하였을 겁니다. 지금의 모습이 곧 미래의 모습이 아닐 수 있으며, 그건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자신을 변화시킨다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충분히 가능한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자 하였을 겁니다.
유독 지친 일상에서 희망 없는 하루를 보내고 계신 분이 계시면 《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속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오리지널 시크릿 비밀을 알고 싶은 분이 계시면 《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