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adow Aug 14. 2020

코로나 시대의 여름휴가 사용법

휴가로운 폐인생활

'아... 회사 가기 싫어...'

요즘 너무 회사를 가기 싫었다.

내가 왜 이 일을 하고 있으며 저 사람은 왜 팀장인지 모르겠는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의 연속이었다.

이렇게 있다가는 정말 회사를 뛰쳐나갈  것만 같았다.


단 하나의 희망, 여름휴가만 바라봤다.


드디어 나의 유일했던 희망, 여름휴가다.  

앞으로 5일간 회사를 나가지 않아도 된다. 기쁘다.


뭘 해야 후회 없이 휴가를 보낼 수 있을까?

뭘 해야 돌아가서도 당분간 뛰쳐나갈 생각을 접을 수 있을까?

 


신나게 놀아야 하는데!

난 멍 때리는 데는 소질이 다분하지만 노는 데는 소질이 없다. 내가 즐겨 놀던 방법은 해외 어딘가에서 다음날 걸을 수 없을 정도로 혼자 신나게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이었다.  지금은 해외여행도 갈 수 없고 국내 여행도 맘 놓고 할 수 없으니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 구성을 할 수가 없다. 심지어 매일 주룩주룩 비만 오고 있다. 노래방에서 소리를 지를 수도 없고 집에서 노래를 부르면 층간 소음이 된다.  

아무래도 외부로 무언가를 분출하지 않는 지금 이 상황은 내게 계속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으므로, 이걸 풀어주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 근데 어떻게 놀지?



뷰 맛집 찾아가서 안구정화해야 하는데!

예전엔 휴식의 필요성도 잘 못 느꼈었다. 지금은 그 필요성을 충분히 느낀다. 업무가 너무나도 많았던 어느 늦은 겨울밤, 청계천 루미날레를 보고 찬 공기를 맞으며 걸었을 뿐이었는데, 엄청난 리프레시가 되는 것을 생생히 경험했다. 잠도 잘 못잔 상태였는데 머리가 맑아졌다. 

내 눈을 정화해 줄 그 어딘가를 찾아가야겠다. 근데 어디로 가지?

 


회사 나가면 해야겠다고 생각한, 못 다한 것을 완성해야 하는데!

바람직하지는 않다. 지금도 브런치에 글이나 쓰며 다음엔 뭘 쓸까를 함께 기획하고 있는 모습이 한심스럽다. 근데 글 한 개는, 이번 휴가 때 완성시켜야 앞으로 마음이 놓일 것만 같다.

내가 8월이 되어 시간이 있으면 하려고 했던 것은, 브런치 글 초안 만들어 놓기, SNS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기획해보기, 파이썬 공부하기, 책 많이 읽기, 운동하기,  기 등등등이다. 남들이 일할 때 해보고 싶었던 것은 예쁜 카페에서 글 쓰거나 책 보기, 평일 런치메뉴 섭렵하기, 낮에 영화보기 등등등이다.

휴일엔 자리가 없어서 앉지 못하는 스타벅스에서 노트북으로 이 글을 쓰고 있으니, 절반의 성공인가?

근데 이럼 휴식이 아니잖아!! 아닌가? 휴식인가?



코로나 시대, 장마에, 꿈꾸던 알찬 휴가 보내기는 그른 것 같다. 그래도 적어도 하루는 아무 생각 없이 지내야지!

그냥 아무 생각, 아무 행동을 안 하는 거다. 오로지 내가 하고 싶은 대로만...

대신 집이 아닌 바깥에서. 그러니까 거기가 어디냐고!!


5일 후, 더 피곤에 쩔어 있을 것 같은 이 느낌 무엇?!!

그래서 코로나 시대의 나의 휴가 생활을 이렇게 명명하기로 했다.

"휴가로운 폐인생활"

매거진의 이전글 너와 나를 표현하는 알파벳은 무엇?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