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지영 Jun 05. 2022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손길이 닿지 않아 뽀얀 먼지가 내려앉은 책상 같은 이곳에서 괜히 안부를 전해봅니다. 오랜만이에요. 그간 어떻게 지내셨나요?


브런치 앱을 꺼둔 일 년 남짓한 기간 동안 저는 임신과 출산이라는 제 인생에 가장 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배를 탄 것도 아닌데 속이 울렁거리느라 글을 쓸 엄두를 내지 못했어요. 읽지도 못했고요. 아기를 낳고서는 더더욱 그럴 시간이 없었는데요. 이러다가 나의 한 부분을 영영 잃을 것 같아서 새벽 수유를 마치면 곤히 잠든 아기를 내려놓고 필사적으로 책을 펼치기도 했어요. 예전에는 꾸준히 글을 쓰려고 노력하며 작가 흉내를 조금 냈던 것 같기도 한데, 이제는 닿을 수 없을 만큼 멀어진 그들의 글을 읽으며 이제 나는 독자의 자리에 남게 되겠구나 하고 마음이 내려놔지더라고요. 조금 아쉽기는 했는데 홀가분하기도 했어요. 글을 써야 한다는 시달림에서 벗어난 해방감이란!(ㅎㅎ) 정말 두 다리 뻗고 잘 수 있습니다. 대신 아기가 와앙 울며 단 잠을 깨우지만요.


그러다 아기가 곤히 잠든 밤, 불현듯 마음이 동하여 이 공간을 방문했어요. 무려 21년 2월의 글이 마지막이었네요. 브런치에 썼었던 연애와 사랑에 관한 글에 꾸준히 라이킷이 달리고 간혹 구독 알람이 울려도 그때의 나는 지금 여기에 없다는 이유로 이 공간을 방치했던 게 이제야 마음에 걸리네요.


나의 어떤 시절은 막이 내렸고, 당분간 제 인생에 가장 큰 존재인 아기와 둘이 조용하고도 소란한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눈 감았다 뜨면 자라 있는 아기가 아까워서 하나 둘 써 내려간 짧은 편지를 가끔씩 책상 위에 올려두겠습니다. 그 편지는 아기에게 쓰는 편지이기도 하지만 저에게 쓰는 편지이기도 합니다. 애달픈 마음으로 누군가, 혹은 무언가를 사랑해본 경험이 있다면 결이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소중한 것을 떠올리고 싶을 때 들러주세요.


내일은 공휴일이네요! 많은 분들이 늦잠을 주무시거나 어디론가 떠날 계획에 마음이 부풀어 있으실 테죠. 육아에는 휴일이 없어서 저는 여전한 방식으로 내일도 아기가 내는 소리를 알람 삼아 일어날 것 같아요. 그런데 또 육아는 매일이 홀리데이 같기도 하더라고요. 해사하게 웃는 아기의 얼굴과 이제 막 기기 시작해서 식탁 의자를 야무지게 핥아먹는 모습을 볼 때면 휴일에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음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신기하게도.


저와 구독자 여러분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현재를 귀하게 여기는 나날 보내기를 소망합니다. 그럼 평안한 밤 보내세요. 좋은 꿈 꾸시고요!







작가의 이전글 <집.아.죽>영화 시사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