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PA Mar 04. 2024

나는 확률상 책도둑입니다

[노파의 글쓰기]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안녕하세요, 노파입니다.

얼마 전에 친구가 집에 놀러 오라길래 선물로 주려고 책을 샀습니다.


그림을 좋아하는 친구라 요즘 제일 핫한 미술 에세이,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를 골랐습니다.


그런데 함께 가기로 한 다른 친구와 시간이 맞지 않아 결국 못갔습니다. 다음에 가면 줘야지, 한지가 벌써 3주가 다 되어갑니다.


앞으로도 가지 못하면 이 책은 제 것이 될 겁니다.

그러나 갈 수도 있으니 아직은 제 것이 아닙니다.

주지 않았으니 친구의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친구 집에 가기 전까진 소유자를 확정할 수 없는,

슈뢰딩거의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요즘 이 슈뢰딩거의 책을 야금야금 읽는 중입니다.

아직 제 소유가 아닌 책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도둑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읽을 때마다 짜릿합니다.

오늘도 50페이지 도둑질했습니다.

짜릿짜릿.

 

ps. 

몇몇 분들이 저를 진짜 책도둑으로 여기고 있어 오해를 풀어드리리자면, 

여러분, 

이것은 관념적 도둑질입니다. 

저는 이 업계에 발을 담근 관계로 상도를 천금같이 지키고 있습니다. 부디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어주시기 바랍니다.


pps.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재밌습니다. 일단 저자가 기자 출신이라 글을 잘 쓰고, 예술과 삶과 시간에 대한 통찰이 엄청납니다. 

일상적인 것들을 벗어나고 싶을 때, 다른 시간과 삶을 생각해보고 싶을 때 딱 읽기 좋은 책입니다.  


***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

https://blog.naver.com/nopanopanopa/223371659556

#노파의글쓰기 #어느날글쓰기가쉬워졌다 #글쓰기 #글잘쓰는법 #노파 #김수지작가 #에세이 #문해력 #어휘력 #북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감성글 #메트로폴리탄 #나는메트로폴리탄미술관의경비원입니다 #책도둑 #슈뢰딩거





매거진의 이전글 피터래빗에 담기에는 하루키가 너무 관능적이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