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추억소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May 05. 2023

한무와 한재석

어린 시절 친구에게서 코미디언 한무 씨와 닮았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다.

나이가 좀 들자 한재석과 닮았다는 소릴 자주 들었다.

거기서 좀 더 나이가 들자 누굴 닮았다거나 하는 말을 들은 적이 거의 없다.

한 번은 헤어스타일 때문에 둘리의 고길동 같다는 말을 들었던 걸 빼곤 거의 기억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난 오늘까지 한무라는 코미디언의 얼굴을 모르고 살았다.

정확히 따지자면 한무라는 이름은 몰랐어도 코미디언인 그의 얼굴을 알고 있었던 거다.

당시엔 나름 깨나 인기 있던 분인데 요즘은 건강 관련 근황 소식뿐이다.


한무와 한재석 두 사람의 무엇이 나와 닮았다고 하는 것인지 사진을 들여다보니 아마도 눈 때문에 그랬던 것 같다.

한재석의 얼굴을 보니 꽤 닮긴 했다.

그래서 그를 닮았다는 말을 자주 들었던 걸 거다.



요즘 가끔 누굴 닮은 것 같다며 누군지 갸웃거리는 상대에게 한재석이냐고 물으면 박수를 치며 맞다고 한다.

그런데 오늘부터 난 그런 상황이 재연되면 한재석이 아닌 한무 닮지 않았는지 물어볼 참이다.

과연 어떤 답이 나올지 궁금해 죽겠다. ^^

매거진의 이전글 23년 전에 쓰던 다이어리를 찾아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