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Sep 19. 2023

몽상가는 돈이 없다

어떤 영화에서 제법 현실감이 느껴지는 대사를 들었다.


몽상가는 돈이 없다


대사를 듣고 나는 내게 물었다.


"난 몽상가인가?"

돈이 없으니 몽상가인 게 맞는 것 같긴 하다.

내가 몽상가를 원하는 건 아니지만 돈이 없으니 몽상가라고 해도 딱히 변명할 여지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몽상을 잘 하긴 하나?


매거진의 이전글 미술과 음악 사이엔 시간이 존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