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May 17. 2024

186. 성수동에 생활의달인 초밥집이 있었군. 성수초밥

투자사 대표님이 동종업계 대표님과 함께 찾아오셨다.

점심식사가 예정되어 있었고 이번에도 여지없이 성수동 관광객들이 다니지 않는 직장인들의 맛집 골목을 향했다.

며칠 전 초밥을 사 오는 걸 본 적 있었는데 바로 그 집이 눈에 띄었다.

자주 디니는 길인데 왜 내 눈엔 안 띄었을까?

바로 근처에 자주 찾게 되는 식당들이 여럿 있는데 말이다.

그런데 간판 아래를 보니 생활의 달인 인증서가 걸려 있었다.

나름 인증 맛집이란 건데……

난 당장 성수초밥을 제안했고 모두들 망설임 없이 동의했다.



이번에도 역시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촬영한 사진이다.

우리가 들어갈 때만 해도 자리가 있었는데 나올 땐 웨이팅이 시작되고 있었다.

하마터면 줄 설 뻔했다.

역시 맛집이었음...



메뉴판에 페이지가 많다.

저녁에 술도 파는 모양이었다.

언젠가 기회가 있으려나 모르겠다.

우린 모둠초밥으로 통일!



십여 분 정도 기다렸을까, 드디어 모둠초밥이 나왔다.

10피스 세트다.

초밥을 받으면 항상 같은 고민을 하게 된다.

왼쪽부터 먹을까? 오른쪽부터 먹을까?



모둠초밥을 두고 이리저리 방향을 바꿔가며 사진을 찍어 보았다.

왜 이런 짓을 하는지 사람들은 모른다.

이놈의 취미생활...

수십 년째 이 짓을 하고 있다는 걸 알까...

아날로그 SLR 시절부터 하던 짓인데 왜 실력이 늘질 않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왼쪽도 오른쪽도 아닌 간장새우부터 들고 말았다.

초반부터 강한 맛을 보면 안 되는데 말이다.



우동이 서비스로 나왔다.

보통은 그냥 다 주는 거 아닌가? ㅋ

배가 고파서 그랬을까 싶지만 평소 잘 먹지 못하던 점심을 초밥씩이나 먹게 돼서 나도 모르게 허겁지겁 먹었다.

맛도 제대로 볼 수 없었던 게 하필이면 캡스 기사님이 기다리고 있다는 연락이 와서 빨리 돌아가야만 했다.

저녁에 술을 참아야...

매거진의 이전글 185.여심 잡는 비주얼과 맛의 뚝섬 근처 성수동 오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