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영 Nov 09. 2023

#흥버튼 정흥수 대표님 강의에 참가

성공적인 리더의 언어

내가 해야 할 일에 대해 자신감을 얻는 시간
리더가 되어가는 외로움에 치유가 되었던 시간



#흥버튼 

강의 한 번만 들어봤으면 했는데

올해 소원을 성취하였습니다.

9월에도 신청했다가 취소했는데


지금은... 

더 바쁜 시기이지만

정흥수 대표님에 '말'하는 능력에 매료되어 

모든 일을 제쳐 두고 달려왔어요


이동 중에 릴스나 유튜브를 보면서

스피치 강사 #정흥수 대표님의 발음 교육과 발성 호흡법 등을 따라 했는데

실물로 영접하고 나니 아이돌 유명 연예인 이상으로 설레었습니다. 

더구나 운이 좋게 

구글 스타트업에서 마지막 강의였다니!!

난 참 운이 좋은 아이구나!!

강의 중 대표님의 경험과 질문으로 인해 

지금 제 삶의 노력과 힘듦이 치유되는 것 같았고 

위로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자유, 책임도 질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짧은 시간에 그런 일과 방법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스스로 가졌던 것이 저에게는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 깨달았던 것은...

정흥수 님의 #말 과 #강의 가 아니라 '#공감'이구나

누군가 앞에서 말을 하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공감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12월 1일까지 

앞으로 투자 IR을 3개나 더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심지어 다음 주부터는 아나운서 분들께 멘토링을 받는 시간까지 얻었어요.

남은 시간 구체적 내용은 보완도 보완이지만...

어떻게 공감을 하도록 스토리를 만들고 전달할 수 있을까에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저는 어디 있을까요? ^^

https://www.facebook.com/watch/?mibextid=zDhOQc&v=1442865619940875


흥버튼


작가의 이전글 (창업일지)첫 부스 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