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트폴리오 Jul 01. 2022

닥터마틴, 구두 그 이상의 이야기

닥터마틴 컬래버레이션 — Dr.Martens x KAZE PARK

18만 창작자 회원이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는 매주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노트폴리오 픽으로 선정된 작업의 창작 과정의 인터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만약 레터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닥터마틴, 구두 그 이상의 이야기

닥터마틴 컬래버레이션 — Dr.Martens x KAZE PARK by KAZE PARK




� 8홀, 6홀, 24홀 그리고 브라운, 블랙, 화이트.. 여러분은 어떤 패션에도 찰떡같이 어우러지며 포인트가 되는 신발 브랜드 닥터마틴의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주제에 대한 깊은 고찰과 애정어린 시선으로 소설같은 그림을 그리는 KAZE PARK 작가님과 닥터마틴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우리의 사계절을 책임지는


닥터마틴(Dr.martens)은 영국의 구두 브랜드입니다. 국내에 닥터마틴 스토어가 오픈하면서 브랜드에 어울리는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닥터마틴의 본고장 영국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합쳐서 제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구두는 발을 보호함과 동시에 세상 여러곳을 걷는 사람들의 필수품입니다. 특히 전쟁 중 군인들의 발을 보호하기위해 만들어진 닥터마틴의 역사와 현대까지 이어져오는 구두의 의미를 담았고, 영국이 가진 랜드마크인 타워브릿지와 상징적 요소인 사자, 장미 등의 요소들을 한번에 녹여보았습니다.”




한땀 한땀의 디테일


제 그림 속엔 다양한 디테일들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림 자체가 가진 디테일도 있겠지만 작품에 내포된 의미들이 ‘저만의 스토리텔링으로 표현이 잘 되었는지’, ’그것들이 제가 원하는 표현법으로 적합하게 표현이 되었는지’와 같은 부분들이 작품을 만들면서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야기를 생각해서 그림으로 풀어내기


이번 작업을 통해 “닥터마틴”의 역사와 전통, 의미를 알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저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하는 상상력을 이끌어주는 방향키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새로운 브랜드와 일을 한다는 것은 영감과 재미를 둘 다 얻을 수 있는 설레고 즐거운 일입니다.


매번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서 정신적으로도, 실력면에서도 경험을 얻게 됩니다. 이런 체득은 저에게 굉장히 중요한 일이며, 경험을 작품으로 표현해내는 것을 좋아해서 이러한 프로젝트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특히, 닥터마틴과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작품이 매장에 걸리게 되고, 작가 KAZE PARK을 알릴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제 그림을 보시면 “KAZE PARK 이라는 작가는 자신만의 의미를 담은 작품을 만든다!” 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셔서 제 그림들을 자세히 뜯어 보길 부탁드립니다! ^^ 제 노트폴리오 페이지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자세한 소식들이 올라오니 구경 와주세요!




KAZE PARK님의 더 많은 작업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창작자와의 인터뷰가 소개되는 노폴레터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눈길을 사로잡는 열린 결말의 브랜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