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tMe Jan 27. 2019

# 다시 태어난다면 바다사자로 태어나겠어요.

세계여행레시피.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수영은 커녕, 발이 안 닿는 물의 깊이란 상상도 해본 적 없었던 내가 

100달러라는 금액을 지불하고, 

물에 들어갈 용기를 낸 것만으로도 여행의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지 않았을까? 




갖은 멀미를 다 달고 사는 허약체들 중에서도 제일 허약체였던 나는 


떨렸던 마음은 떨리는 배 탓에 이미 날아가버리고 

몸뚱이를 반쯤 배에 걸쳐놓고는 바람에 빨래 휘날리듯, 

흔들리는 배에 따라 휘청거리고 있었다. 



30분 정도 가지 않을까 생각했던 내 예상과는 달리,

배는 쉼 없이 계속 달리기만을 반복했다.  




이대로 내가 죽으면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100달러고 뭐고, 다시 육지로 돌아가고 싶다는 욕구가 솟구칠 때 즈음 

배는 멈춰 섰다. 








흔들리는 배 보단, 그래도 바닷속이 더 안정적일 것 같단 생각에 

겁도 없이 무작정 바다에 뛰어들고는

멀미약 대신 바닷물을 한껏 들이키고는 이내 정신을 차렸다. 



그 아픈 와중에도, 

수족관에 들어와 있는 듯한 푸른빛 맑음은 내 상태를 망각시켰다. 

어디선가 나타난 바다사자는 주변을 맴돌고, 

신기한 듯 궁금한 듯 다가서다 이내 물러서기를 반복했다. 



그리고 이어 나타난 거북이 크기에 놀라 스노클 빨대를 물고 웅얼웅얼 괴성을 질러댔다.



나 포함 모두 다.




저마다 고개를 밖으로 빼어 들고는 거북이 봤냐며 호들갑이었다. 

발 밑의 자그마한 상어 떼들, 아쿠아리움에서 볼법한 열대어들로 

난생처음 겪어보는 경험에 멀미를 잠시 잊을 수 있음에 감사했다. 







분명 이 곳에서만 가질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길거리를 걷다 무심코 옆을 보면 길거리 벤치를 침대 삼아 자는 바다사자와 

한 번씩 머리를 빼꼼히 내밀다 눈이 마주치던 거북이들과 

사람들이 무섭지 않은 바다이구아나.  

그리고 파란 신발을 신고 한껏 존재감을 빛내던 푸른 발 부비새까지. 



갈라파고스이기에 가능했다.



이곳에서의 나는 늘 여유로웠으며

이곳에서의 나는 늘 충만했다. 

모든 것으로부터_ 



인터넷이 안 되는 시간들이었기에 가질 수 있었던 시간들이 더해져 

밤나들이 삼아 이따금 BAR에 가기도 하고, 해안가를 걷기도 하며 

벤치에 앉아 바다사자 코 고는 소리에 화들짝 놀랐다 이내 큰 소리 내어 웃기도 했던 

오롯이 나만의 시간들이 많았다. 



힘들었던, 어쩌면 시작부터 두려웠던, 모든 것이 낯설던 나의 여행이 

제 자리를 찾아가는 시간들이었다. 



갈라파고스에선 모든 것이 좋았다. 

무엇이 좋은지 손에 꼽을 수 없을 만큼. 




그리고 생각했다. 



나의 소중한 사람들이, 너무 힘들어 보일 때면 

나는 그들과 함께 이 곳에 다시 와야겠노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 선의와 타의. 그 무엇이든 간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