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ana Apr 21. 2017

파페치,  ‘스토어 오브 더 퓨처' 공개

온-오프라인 경험을 잇는 럭셔리 패션 마켓 솔루션


스토어 오브 더 퓨처(Store of the Future) 매장 | 출처: www.theindustrylondon.com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파페치(Farfetch)는 지난 4월 12일에 런던에서 열렸던 파페치 OS 이벤트에서 <스토어 오브 더 퓨처(Store of the Future)>라는 신개념 솔루션을 발표했습니다.


<스토어 오브 더 퓨처>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매장 내 소비자 쇼핑 체험에 대한 정보를 디지털화시켜 이를 활용하는 개념의 솔루션으로, 이 플랫폼은 파페치 소유의 런던 부티크 브라운즈(Browns)와 뉴욕에 위치한 디자이너 브랜드 톰 브라운(Thom Browne)의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올해 말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파페치(Farfetch)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호세 네베스(Jose Neves)

파페치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호세 네베스(José Neves)는 "온라인 쇼핑 비중이 더 높아졌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다가올 몇 년 동안 지배적인 채널로 남을 것이고, 유통업체들은 고객과의 더욱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장소로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디지털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결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네베스는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93%의 매출이 일어나고, 온라인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 중임에도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은 2025년까지도 80%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온라인 검색으로 정보를 수집하듯이 유통업체들은 고객들이 매장 내에서 구경하는 동안 그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라고 전했습니다.


계속해서 "<스토어 오브 더 퓨처>는 매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직접 체험함으로써, 미래의 매장 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라고 했고, "이 솔루션은 현재 온라인과 완벽한 옴니채널 제공 사이에서 그 연결을 이어주는 오프라인 쿠키(offline cookies)이고, 결국 이는 매장 내에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높여줄 수 있는 매장 내 기술"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파페치는 <스토어 오브 더 퓨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확장된 유통 전망에서 최종 연결고리라고 표현하였습니다.


"파페치는 각각의 브랜드, 도시, 매장을 위한 해결책을 만들 계획인데, 이는 매장 경험을 개인화하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의 핵심 가치는 개인화된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유통업체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패션 산업의 진화에서 그다음 단계는 좀 더 소비자 중심의 명품 매장 경험을 높이기 위해 기술을 활용한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매장입니다. 파페치는 명품과 기술의 교차지점에 있고, 이에 대한 욕구를 이해하고 맞춤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최적화됐다" 고 호세 네베스는 마무리하였습니다.

디자이너 톰브라운(Thom Browne)과 매장 내부 | 출처:highsnobiety.com

톰 브라운(Thom Browne)의 CEO 로드리고 바잔(Rodrigo Bazan)은 파페치의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정된 것에 대해,


"톰 브라운은 완벽한 제품 퀄리티뿐 아니라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전세계에 핵심 도시들에서 매장을 열고 강력한 직접 소비자와 옴니채널 비즈니스를 발전시켰을 때, '그 연결된 매장'이 매장 내 소비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파페치와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톰브라운의 뉴욕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이 새로운 서비스의 글로벌 출시가 시작되는 것에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육스⋅네타포르테(YOOX NET-A-PORTER) 그룹은 이 전 주에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발렌티노(Valentino)와의 파트너쉽을 맺고 내년에 시작될 새로운 옴니채널 비즈니스 모델 뉴에라(NEW ERA)의 세부사항에 대해 공개하였습니다.




>>> 패션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위키패디>에서 확인하세요! <<<



이글은 2017년 4월 12일 The Industry London 지에서 발행된 ‘Farfetch unveils its Store of the Future’ 기사의 번역본 입니다뉘앙스를 살리기 위해 의역이 있을  있으며한글 번역에 대한 수정  의견 있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본글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The Industry London>에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플루언서 마케팅 10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