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일월 Jan 29. 2022

과식 후회 글

사람은 항상 같은 실수를 반복하곤 하지.


지난 며칠간 위에 탈이 났었다.



원인은 토요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달려서였다. 뛰었다는 말이 아니라, 아귀찜과 막걸리, 케이크, 스테이크, 과자, 컵라면을 먹고 끝냈어야 했는데, 너무 심심한 나머지 빵과 맥주, 감자튀김, 치킨너겟을 먹어버리고 소화도 시키기 전에 자버렸기 때문이다. 누구는 이 얘기를 듣고 체하라고 아주 고사를 지냈다고 혼냈다.


심심하면 청소를 하던가, 운동을 하던가, 책을 읽던가, 넷플릭스를 보라고



그렇게 난 일요일 새벽, 끔찍한 두통에 깨서 미식거리는 위를 부여잡고 토하기 시작했고, '위에 탈이 났다! 당분간 음식을 못 먹겠구나!'라고 단번에 알 수 있었다. 그래도 배는 고프니까 일요일에 계란죽을 끓여먹었다.



다음 날 월요일, 좀 나아진 거 같아서 아침으로 김치볶음밥을 먹고 카페에 갔는데 속이 미식거리고 도무지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다. 카페 언니는 집에 가서 쉬라고 얘기했지만 '내가 아무리 백수처럼 보여도, 난 작가다! 난 남들처럼 월요일부터 일하는 작가다!'라고 마음속으로 다짐하며 뻐팅겼다. 하지만 위에 탈이 나면 그렇다. 앓아누울 정도는 아닌데, 컨디션이 매우 저조해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결국 나는 병원에 가 약을 처방받고 집에 가서 뻗고 말았다.


븅딱 왜 김치볶음밥을 처묵냐??먹긴



문제의 불닭볶음면



화요일, 죽을 먹었지만 여전히 속이 좋지 않았다. 설상가상 배고픔도 밀려왔다. 원체 죽을 좋아하지 않아 몇 술 뜨지 않은 게 화근이었다. 사실 나는 죽을 싫어한다. 본죽에서 사오건 누가 만들어주건 죽은 x나 맛이 없다. 희끄무레하고 뭉근한 질감이 싫다. 돈 아깝고, 시간 아깝고, 내 혀가 아깝다.


이 날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하고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를 보면서 쉬었다. (고요의 바다는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하루 종일 누워있어서 잠이 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 거의 쓰러지다시피 배고픔에 허덕이며 생각보다 쉽게 잠들어서 놀랐다. 내가 진짜 아팠나 보네!



수요일, 이제 뭔가 괜찮은 거 같아 백반집에 가서 대구지리탕을 먹었다. 내 위가 음식과 싸우는 걸 느낄 수 있었지만 견딜만했다. '힘내라! 내 위여~!' 응원을 해주니 가라앉기 시작했다. 저녁에 뭘 와구와구 처먹은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는군. 아무튼 다 나은 기분이었다.



오늘 목요일. 내가 지난주부터 이모에게 김밥을 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탈이 나서 먹지 못할 줄 알았던 김밥을 두 줄이나 먹을 수 있었다. 그래도 나은지 얼마 안 돼서 양념게장은 안 먹고 왔는데,... 내가 월경증후군 호르몬을 만만히 봤다. 호르몬은 항상 배가 고프진 않지만 처먹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난 참지 못하고 불닭볶음면과 초코쿠키, 빵 등을 처먹고 말았다. (심지어 친구한테 전화해서 많이 처먹었다고 자랑함.) 한 시간이 지났을까 위가 다시 한번 처절하게 음식과 혈투를 벌이는 게 느껴졌다.



"이겨라! 짝. 이겨라! 짝."



나는 또 위를 응원했다. 그렇게 전쟁을 치르고 3시간이 지난 지금 조금 괜찮아졌다는 안도감을 느끼고서야 이 글을 쓴다. 내가 너무 한심해서 기록해놓고 또 한심한 짓거리를 하면 이 글 보고 '아 이때도 한심했는데, 지금도 한심하구나.' 다시 한번 또 책망하려 이 글을 쓴다. 김치찌개도 아니고, 나은 지 얼마나 됐다고 평소 무탈할 때 먹어도 매운 불닭볶음면을 먹냐? 정말 한심하기 그지없다. 나는 정말 주식도 하지 말아야 되고, 맛있는 것을 먹을 자격도 없다.


LG에너지솔루션 욕심부리다가 하루 종일 끙끙댐.




그럼 BYE








작가의 이전글 붕어빵 사러 가다가 얼어버린 사람.gif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