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지 Jan 06. 2017

처음은 아니지만, 처음처럼.

생각

삶을 살아가다 보면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어떻게 헤쳐나가면 좋을지 방법을 모르겠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다.

똑같은 일상이 권태로워졌을 때. 무의미하다고 느껴질 때. 내가 아끼는 가족이나 친구와 의견충돌로 소원해졌을 때, 혹은. 어떠한 관계가 끝났을 때.

너의 그 감정은 사랑이란다, 사랑이 끝났을 때는 이렇게 하는거란다, 너는 지금 그리워하는거란다,

이런 딱 정해진 공식처럼. 모든것을 알고있었으면... 싶을 때가 있다.

그 때의 나는 그 감정이 사랑이라는 것인지 몰랐고, 지금의 나는 헤어졌는데도 생각이 날 때면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모르겠고 그래서 힘들때도 있다.

좋아하는 사람과 헤어진게 처음은 아니지만, 처음처럼. 그렇게 또 방법을 잃어버린 나의 모습.

익숙하면서도 낯선 오늘의 나에게.

작가의 이전글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