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차 팀장의 첫 글쓰기 인사
안녕하세요. n년차 팀장입니다.
작가명은 n년차 팀장이라고 소개했지만, 사실은 이제 막 3년 차가 된 팀장입니다.
줄리 주오의『팀장의 탄생』책을 읽다가 '언젠가 내 생각을 글로 적어보자.'는 오래전부터 머릿속으로만 남겨두었던 생각이 발전하여 이렇게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첫 회사부터 광고대행사로 시작해서 몇 번의 이직을 통해 작은 광고대행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규모가 어느 정도 큰 회사에서 시작해 본의 아니게 점점 작은 회사로 이직하면서, 지금은 1년이 채 되지 않은 광고대행사의 창업멤버이자 광고운영팀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작아지면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팀의 성장과 실적이 회사의 사업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인지라 이전에 비해 좋은 리더십에 대한 고민과 어떻게 하면 팀을 더 성장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책도 많이 읽고 계속해서 고민을 하며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여러 회사에서의 팀장 경험을 토대로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해 1년 차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생각과 지금 하고 있는 저의 생각과 고민들을 글로써 공유한다면, 도움을 통해 더 나은 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나아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께는 공감의 응원, 처음 리더가 되는 분들께는 방향성의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