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넛츠피 May 19. 2024

우리 아빠 이야기 3

태현


‘으으 발 시려’


태현의 발가락은 날이 추워지자 점점 더 시렸왔다.

오래 신어 그마저도 다 삭아버린 욕실실내화로 살을 에는 한겨울의 추위를 견디긴 역부족이었다.


’ 태현아 이거 니 몫이다 ‘

 열여덟이 된 엽현은 읍내에 가 신발을 한 켤레 사려고 태현은 어제 품을 팔았다.

발가락이 아릴 정도로 시린 고통이 오늘 끝난다는 사실 그 자체로 태현은 한껏 신난듯 보였다.




‘어제 영수네서 품팔았는다던디‘

태현에게 돈이 생겼다는 사실에 어젯밤부터 큰형수는 태현의 근처를 계속 맴맴 맴돌았다.


‘도련님 신발은 내가 다음에 읍내에 가면 사다 줄 수 있는데’

‘오늘 말고 다음 장날에 나랑 같이 가서 사요’

스무 살 가까이 차이 나는 시동생이 품을 팔아 벌어온 돈이 탐이 나 형수는 사탕발린 말들을 쏟아냈다.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아빠 이야기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