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만났던 PM들 중 일 잘하는 PM이 가지고 있었던 역량들
1. Core PM : 운영되고 있는 제품의 개선점을 찾아내는 역할
2. Growth PM : 제품의 PMF를 디벨롭하고 지표를 키우는 역할
3. Platform PM : 숫자가 만들어진 제품을 더 효율적으로 키울 방법을 찾는 역할
4. Innovation PM : 완전히 초기 단계의 제품을 만드는 역할
1. 프로젝트 지향형 : 사용자에게 보이는 부분을 개선하는 역할
2. 시스템 지향형 : 사용자가 사용하는 로직을 개선하는 역할
3. 외부 고객 지향형 : 광고, 커머스 등 외부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역할
4. 내부 고객 지향형 : 어드민 등 내부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