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밀리 Jan 27. 2021

나무인형 펀치넬로

너는 특별하단다 


저를 아세요? 

그럼 물론이지 내가 너를 만들었는데

벌점을 참 많이 받았구나 

일부러 그런건 아니에요 전 열심히 노력했어요 

괜찮단다 난 다른 나무사람들이 너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상관하지 않거든 

상관하지 않는다고요?  

그래 그리고 너도 그럴 필요가 없단다 누가 너에게 금별이나 벌점을 붙이지? 너와 똑같은 나무사람들이잖니 다른 사람들이 널 어떻게 보는지는 중요하지 않단다 중요한건 자신이 어떻게 보느냐야 나는 네가 아주 특별하다고 생각해 

제가 특별하다고요? 어째서요? 전 높이 뛰어오르지도 못해요 길을 걸을때도 넘어지기 일쑤죠 잘생기지도 않고요 이런 제가 왜 특별하지요?  

내가 널 만들었기 때문이지 너는 내게 무척 소중하단다 

무슨 말씀이신지.. 

날마나 네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단다 

스티커가 하나도 없는 아이를 봤어요 그래서 오게 됐어요 

알고있단다 루시아가 너에 대해 말해줬거든 

왜 루시아에게는 스티커가 붙지 않죠? 

루시아는 다른 나무 사람들의 눈은 신경쓰지 않는단다 내가 어떻게 보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스티커는 네가 그걸 너무 의식해서 붙는거란다 

무슨 뜻이죠? 

그 표는 네가 그것을 중요하게 생각할때만 붙는거야 하지만 네가 나를 신뢰할수록 스티커는 신경쓰지 않게 되지 

무슨 말씀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 시간이 좀 지나야 알 수 있을거다 네 몸에는 표가 많이 붙어있으니 이제부터 날마나 나를 찾아오거라 내가 널 얼마나 아끼는지 매일 말해줄게 

엘리 고마워요 

꼭 기억하렴 내가 너를 만들었고 너는 아주 특별하단다 나는 잘못된 건 만들지 않는단다 





몇십년이 지나도 그리고 몇백년이 지나도 인간이 모인 곳이면 똑같이 반복되는 만고의 진리.


작가의 이전글 순수함에 대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