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스만 Apr 01. 2017

봄이 오는

소리를 듣다



내가 다녔던 학교의 신학기는 왜

모두 삼월에 시작되었나


꽃샘바람이 부는 몇 주를 으레 이 지나면


교정에 심긴 나무들마다 

팝콘처럼 꽃들이 터져 나왔다


담벼락 아래 개나리가 노란 꽃을 틔우면

연이어 벚나무와 목련이 그 뒤를 따르는 순이었다


점심시간마다 운동장 한구석에 앉은

나는 햇빛을 쬐었다


철봉대 옆 나무 의자에 앉아

꾸벅거리다 한 번씩 하늘을 올려다보곤 했다


학교 밖에 무엇이 있는지 당체 알지 못했던 시절엔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었으나


학교 밖 세상으로 너무 멀리

나왔다고 생각이 들던 어느 해 봄날,


해마다 그렇게 나는

봄이 오는 소리를 들으며 지낸 것을 알았다.















작가의 이전글 클로징-아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