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니엘영광 May 21. 2022

41. 중고 수입차 고르는 방법 2가지

오늘도 '하나' 줍쥽

안녕하세요 다니엘입니다
만나서 영광입니다







오늘도 '하나' 줍쥽에 기록

키워드 '중고수입차'






닥신TV 신제욱님이 말을 너무 잘하셔서

합리적인 중고차 사는 게 좋다는 말에
꼬드김을 당했다 차를 샀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모의고사를 해봤다
부동산도 모의고사를 이렇게 한다면
나는 부자가 될 것 같다







수입 중고차가 좋다는 게
맞는 말일수 있고 아닌 말일수 있는데

나는 좋다고 생각했다

같은가격이면 수입차가 좋고

수입차가 규모가 크고

규모가 크면 붙는 업체도 많고

부품이나 재고 등 이런 것도 많다

다만 보험료가 생각보다 비싸다

그거 참고하고 시작하자







우리나라 수입 외제차 브랜드 비율은

1등 벤츠

2등 BMW

3등 아우디

4등 볼보






수요와 공급은 언제나 평타 이상을

칠 수 있게 해 준다

국산차가 나쁘다는 게 절대 아니고

수입차 관심이 있고 타보고 싶으면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라는 생각이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선

근검절약 정신을 실행해야 하는데

닥신TV 유튜버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니까

1-2천만원이면 정말 원하는 차는 탈 수 있을 것 같다

1-2천만원이 애 이름이냐고 하면
절대 그렇지 않다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걸
그 포인트만 알아주셨으면 한다

(자동차 사면 돈이 나가는건 팩트다)






1. 내가 고른 1-2천만원선 모델

2. 클래스는 시세를 반영한다







첫번째, 내가 고른 1-2천 만원선 모델

글쓴이가 궁금하면 못 참는 부분이 있다

정보를 무지무지 수집한다

2-3일 정도 SK엔카 보는 재미로 살았던 건
분명한 사실이다 아이쇼핑하는 느낌이다






기준이 있다
나는 7-8년 정도 전년도 모델을 보았고
킬로수는 8만 이상이었다 무조건 엔카진단 받고
일인신조 차량에 보험이력이 투명해야 한다
경미한 사고들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중에서 가장 최근년식에 적당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으면 사면된다





특정 정확한 모델을 설명하려고 하는 건 아니니
대략적인 아웃라인만 정했다

벤츠 SUV는 C클래스 라인이 무난하다

재화가 넉넉하다면 E클래스도 봐도 될 것 같고
BMW는 5시리즈
그리고 3시리즈 SUV 가 1-2천 사이고
X5같은 경우는 2천 이상 봐야 한다

위언 급한 벤츠도 비슷하다

볼보는 XC60을 봐야 하는데
비싼 편이다 매물도 별로 없다   




내가 혼자라면
나는 BMW 5시리즈로 간다!

옛날에는 BMW가 비매너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기술이 뛰어나다고 생각이 들었고
셀링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독일 3사라고 불리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우리 회사 거래처 사장님도
BMW 5시리즈 가솔린 타시는데
쭉쭉 나간다고 칭찬하신다
고속도로 평균 20정도 나오는데
내가 생각했을 때 가솔린이 중형이
20이면 대박이다






나는 소형SUV 신차 출고해서
벌써 6만이상 탔다
그래서 킬로수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중고차 시장에서는 이런 차들이

감가를 많이 맞으니 꿀이다..

고로 내차는 헐값이겠다...ㅜㅜ






두번째, 클래스는 영원하다

아무리 소형차가 좋아도
소형차 구매자들에게는
그 정도의 값이 측정되어있고
중형차는 중형차에 값어치가 측정되어있다
중고가는 현실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모델마다 차이는 있지만
그 가격대가 사람들이 인정하는 가격대다

그래서 조금 좋은 소형 고르면

결국 깡통 중형차 값 나오는데





나는 소형 풀옵션보다

중형을 선호한다 가격차이가 얼마 안 나고
내가 손보거나 불편을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형차를 중형차라고 팔 수는 없다
그래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싶은
나에게는 중형 깡통에 꼭 필요한 걸
손보면서 탈것 같다!








중고 가격적인 입장에서 이야기한 거라
디자인이나 여러 고려사항이 많으면
새 차 사시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가족이 있다면
고려해야 할게 많기 때문에
가족분들과 잘 상의하는 게
미리 혼자 김칫국 마시고 즐거워하다가
뒤통수를 맞을 수 있으니
가계 상황도 고려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중고 수입차 고르는 방법 2가지 정리*


1. 수요와 공급이 많은 수입차 사기!

(내가 고른 모델들 벤츠 GLC, BMW 5시리즈 3시리즈 SUV, 볼보)

2. 클라스는 영원하다!
(중고판매가격은 시장이 그 물건에 대해 가치를 매긴 가격이다
소형은 소형의 한계가 있고 중형은 중형의 값어치를 측정한다)






고로, 내가 만약 중고 수입차를 산다면
BMW 5시리즈를 사고 싶고
패밀리카로 이용한다면 벤츠 GLC를 사는데
1-2천만원도 내겐 너무 큰돈이다
하하하하하






*그냥 웃으면서 봐주세요 : )
브런치에는 고수분들이 많으신데
어른이가 그냥 이것저것 적어봤습니다







*중고 수입차에 고르는 법 대해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남겨둡니다 꼭 읽어주세요!

링크


*유튜버님 소개
닥신TV - 신제욱님






오늘도 '하나' 줍쥽 끝!

안녕히가십시오    
다니엘 영광입니다







#친구해주시면 안 잡아먹습니다

#브런치 하트만 누르지마시고
#혹시 왜 하트 눌렀는지 한글자라도.. plz
#댓글환영하고 소통 환영합니다
#어른이라 모르는게 많아요.....

#인스타그램으로 소통도 합니다
 (클릭을 클릭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40. 엄마마음(Feat. 돌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