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도개 Nov 11. 2023

새벽 달리기

죽음도 힐링이 필요해

새벽 달리기는 언제나 상쾌하다. 폐로 들어가는 신선한 공기는 나의 기분을 머리끝까지 올려준다. 매일 이 하천을 뛰다 보면 자주 마주치는 사람들이 있다. 포메랑 함께 아침마다 산책을 하는 할아버지, 다이어트 중인듯한 어린 학생, 엄청 빠르게 지나가는 젊은 총각 등. 서로 인사는 나누지 않지만 볼 때마다 반갑고 안 보이면 무슨 일이 있나 싶어 걱정이 되었다. 저들은 나를 보며 어떤 누구라 생각할까. 뱃살을 걱정해 아침마다 조깅을 하는 중년 아저씨? 아들 딸 아침 차리다 꼴 보기 싫어 뛰쳐나온 아줌마? 아니면 웬 꼬마가 이 새벽에 혼자 나왔을까 싶을 수도 있다. 나는 아무것도 아니면서 누구든지 될 수 있다. 그저 눈에 띄지 않는 기억나지 않는 무언가일 뿐이다. 나는 오늘도 상쾌하게 달리기를 마치고 본업을 하기 위해 앞서 달리고 있는 할아버지에게 다가갔다. 나는 죽음이다.

작가의 이전글 빈티지 상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