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hara Sep 26. 2024

나아가지 못한다.

성장일기_일상

밴쿠버의 가을 날씨는 변덕쟁이다.

정말 뒤죽박죽이다.

어제는 추웠다, 오늘은 더웠다. 햇빛이 쨍했다. 갑자기 비가 왔다.

날씨가 미친년 같다.

웃었다. 울었다. 슬펐다. 기뻤다.


밴쿠버에 오래 살다 보니 내 감정도 미친년 널뛰기 중이다.


차분히 앉아서 지난날 써왔던 글을 읽어보았다.


썼던 글이 마음에 안 들어 글을 쓰고 고치고 지우고, 쓰고 고치고 지우고 이 짓을 매일 3시간씩 반복한다.


화딱지가 나 지난 일주일간은 썼던 글을 쳐다보지도 않았다.


'자기 확신이 얼마나 없으면 썼던 글을 수백 번 썼다 지웠다 반복을 하냐!'

'대체 나는 왜 같은 주제를 가지고 또 썼다 지웠다 하고 있지. 같은 말인데 뭐가 맘에 안 들어서..'


어느 날은 글 하나를 수정하는데 6시간을 보냈다는 사실을 알아버렸다.  썼던 글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다음날 보아도 또 마음에 들지 않았다.  힘이 든다.


제발 내 글을 조금만 수정하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


내일 아침 일어나 오늘 쓴 글을 들여다보며 또 수정될 나의 이 문장이 내일 아침과 같은 마음이길 바라본다.


밴쿠버 날씨처럼 변덕진 나의 글


작가의 이전글 게으른 정원사와 느긋한 식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