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홍 작가 Jul 24. 2016

인간관계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한국에서는 인간관계가 모든 일 중에 우선시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한국생활에서 어려운 면 중에 하나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입니다.

이를 한자어로는 인간 (즉, 인간관계) 가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입사한 해는 2002년 3월에 화장품 원료 및 납품회사에서 시작을 했고,

여기서 저의 첫 영업의 시작 및 해외 담당업무를 시작했습니다.

화장품 원료를 납품회사를 가는 것은 문제가 없는데, 담당자를 만나면 어떤이야기를 해야하고,

저의 입장에서는 납품사원이 아닌 당사의 제품을 소개 및 영업을 하는 업무도 있었습니다.

이 당시의 제 성격상 좀 소극적이고 , 회사가 바라면 향후 전망 및 어느 정도의 제품이 입고 될

것인가? 또한 업체내에서 제품의 변경 및 변동 [즉, 타회사로 바뀐 것에 대한 정보를 알고 대처]

하는 여러가지가 복합되어서, 돌아오는 길에는 무거운 마음으로 복귀했습니다


이 당시에 제가 부족했던 부분은 영업 및 납품에 관한 사전 준비가 없던 것 같습니다.

1. 납품제품에 대한 숙지 부족 : 이 제품 [원료] 가 어느 용도 및 어느 양이 쓰이면서, 어떤 제품을 만드는가?

2. 납품업체의 동향 파악 및 바뀐 물건이 없는 가에 대한 판다. [주로 박스 및 라벨을 통해서 직접확인]

    성격이 쿨 하신 분들은 살짝 조언을 주고, 다음에는 이렇게 대응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라고 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지금도 감사의 인사말을 전달드립니다.


아직까지도 제가 정이 있고, 번창하기를 바라는 회사이고 , 좀 더 넚은 범위에서 "장업계" 에서 한 획을

그었으면 합니다.


제가 이회사의 초석이 되었음을 하는 작은 바람을 느낍니다.


- 오창에서 성빈아빠 -


*******************************************

* 이메일 _  yentown-band@daum.net

              _  siawasei75@gmail.com

* C.P. _ 010-2460-0660

* 페이스북 _  @yentown.band

* 네이버블로그 _  blog.naver.com/jihong75

* 브런치 _ https://brunch.co.kr/@ohjihong 

********************************************


작가의 이전글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 [인간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