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혜현 Jul 10. 2016

[여행에세이] 졸린데 자긴싫고

014. 고민 조각

 Copyright ⓒ Janghyehyun.All Rights Reserved.






무언가를 고민할 시간이 주어졌다는 것이 싫지만은 않았다.

남들보다 약해 빠졌다는 건 이상하게도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이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곳으로 출근하고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하는 것이 나에겐 너무 힘이 들었다.

물론 처음엔 나의 정신력을 탓했다.
'남들은 다 하는 걸 너는 왜 어려워하냐'
다들 꿈일 잃어버린 듯 잊어버린 듯 살고 있는데 
왜 너 혼자 꿈을 이루지 못하면 죽을 것처럼 발버둥이냐며 
초조해하고 불안해하는 나 자신을 엄청 탓했었다.

그럴 때면 통장의 잔고를 미래 결혼식 따위에 
내어주지 않은 채 홀라당 비행깃값으로 써버리는 것이 
나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벗어나게 해주는 유일한 것이었다.

이렇게 떠나오니 나의 문제에 대해 고민할 생각할 시간이 주어졌다. 
꽤 현실적인 문제들
돌아가면 이제 뭘 먹고살아야 할지
돌아가면 이제 그는 잊을 수 있는 것인지
돌아가면 나는 강해질 수 있는 것인지

한국에서는 생각하기도 싫어 
일부로 모르는 척 꽁꽁 싸 두었던 무수히 많던 고민들을 
하나씩 꺼내보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상하다.
막상 꺼내보니, 이 고민들 중 아무것도 중요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이 고민들 중 하나도 이 풍경 앞에선 별것도 아닌 일 같다.

지금 나에게 중요한 건
이 모르는 길에서 헤매지 않고 숙소로 잘 돌아가는 것
내일 돌아가는 날인 것을 기억하는 것
그렇기에 공항 가는 법을 알아두는 것
서둘러 고민들은 주워 담은 채 깜깜해지기 전에 지도를 꺼냈다.


잠시나마 고민할 시간이 주어졌다는 것이 싫지만은 않았다.











#알프스 만년설 앞에서 제 고민은 조각에 불과했습니다.









BLOG_ http://darhyang.blog.me/

MAIL_ darhyang@naver.com


carre de volume

Copyright ⓒ Janghyehyun.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에세이] 졸린데 자긴싫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