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un Jun 28. 2021

2021.06.28.

10. 

내가 하고 싶은 것.

지금 이루고 싶은 것.

무엇을 쟁취하려고 하는지.

내가 바라보는 미래의 내 모습.

내 롤모델.



11.

내가 힘들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

나는 왜 말하고 싶어 하는가.

힘들다고 말하는 것은 '자 이제 너는 들었으니까 너는 나를 아껴줘'라고 일종의 계약을 맺는 것 같다.



12.

새로운 누군가를 찾게 된다면

또다시 나에 대해 설명해야 할 것이고,

내가 당신 생각만큼 속물은 아니라고 변명해야 할 것이고,

몇 번 웃으며 지금의 상황을 말하기에는 너무 늦어버리겠지.



13.

20대 초에 사회에서 조금 멀어지는 남자들의 세상은 변한다.

모든 사람들이 물갈이되어서 그런가?

굳이 병역 의무가 아니어도 그럴지도 모른다.

사실 그렇다 해서 타인들이 우리를 더 신경 써줘야 할 필요는 없지 않은가.

그러니까, 그게 문제는 아니라는 거다.

결국 안 보이고 안 미치면 멀어진다는 거지.



14.

제대로 쉰다는 건 가만히 앉아서 뭘 해야 하는 걸까.

일단 가만히 게임만 한다거나 드라마만 보는 건

그다지 기분 좋은 일들은 아닌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1.04.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