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Mar 12. 2023

비밀의 화원 포레스트 건대 『새벽 베이커리』방탈출 후기

스토리라인이 탄탄하고 따뜻한 비밀의 화원의 '새벽 베이커리' 방탈출 후기


방탈출에 진심인 나를 위해

남편과 방탈출을 하러갔다 

집근처인 건대에서 둘이 밥을 먹고

방탈출을 하러 갔다.


난이도도 무난하고 재미있다는 '새벽베이커리'를 하러갔다.

그전에 '포레스트건대'에서 '미씽스노우맨'을 좀 재미있게 해서

이것도 괜찮을거라는 생각이 있었다



▽ 미씽 스노우맨 후기

https://brunch.co.kr/@ojen1128/194


밤에 만나는 비밀의 화원 건대 포레스트점~

빛번짐 어쩔...



사실 이날 연차라 낮맥을 했는데, 음주 측정을 하신다고 했다.

시간이 지나서 다행히 음주측정은 안나왔지만

금,토,일 이런때 음주하고 오시는분이 많아서 

음주측정을 하는 듯 했다. 술마시고 방탈가심 안됩니다~

나란이 붙어있는 미씽 스노우맨과, 새벽 베이커리 포스터!



잘 못하는 남편, 잘 못하는 방탈출 초보자인 

저의 우당탕탕 후기 들어보시죠~~


비밀의 화원 공식홈페이지 소개!



새벽 베이커리

#혼방불가 #배고플때금지 #갬성맛집

새벽 2시부터 5시에만 오픈하는 신비로운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가 있다는데...?


공홈 난이도 (3/5)


▶ 인원 / 도전일

2인 (17번째 도전인 나, 나랑만 한 2번 한 남편)/ 2022.08.26

2022년 8월 26일 기준입니다~ 그때 당시는 17번째였어요, 이제는 방수가 더 높아졌어요~

가격은 2인 기준 44,000원 이에요~



▶ 힌트방식

힌트 방식은 핸드폰이다

핸드폰으로 힌트를 사용할 수 있고 무제한이나

성공 자체는 4번 까지만 힌트를 썼을때 

성공인정으로 사진을 찍어주신다.

그런데 무제한으로 쓸수는 있음 



▶ 자물쇠<<장치

장치들이 자물쇠보다 좀 많았다.

흥미로운 장치들이 있었는데

장치 하나땜에 살짝 고생했습니다~~

쪼꿈 열일해야 되는 장치들이 있어유~~

생각해보면 좀 더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됐다..

장치 하나의 오류로 인해서 시간을 좀 더 주셨는데

그래도 우리는 실패하고 말았지유



▶난이도 

★★★★☆

미씽 스노우맨을 생각한다면

난이도가 훨씬 높았다..ㅠㅠ

초보자인 우리 둘이 하기에는 좀 어려웠다

문제들이 아주 직관적이라기보다 살~짝 꼬인느낌

3인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듬

여튼 살짝 어려운 방들이 있다.



▶공포도

새벽의 빵집이라,, 좀 생각해보면

마치 귀신이라도 나올것 같은 이름이군요

하지만 공포도는 없습니다~~~ 

아 생각해보면.. 조금 이 상황이 무서운데?? 이런 구간이 있었는데 (극쫄이네요^^)

저같이 아주 극쫄이 아닌이상 무섭진 않습니다

하다보면 빵먹고 싶어짐 배고픔이 공포임~~~~



▶활동성

음 활동성 있어요

치마는 충분히 가능한데

다른 의미로 활동성이 있음 ㅋㅋㅋ

좀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인테리어

제목에 충실한 인테리어 ㅎㅎ

그리고 중간에 갑자기 좀 반전되는 방들이 있는데

이 방들이 나에게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비밀의 화원 포레스트 자체가 좀 오래된것 같고

인테리어가 엄청 웅장하고 그런건 아니지만

테마와 스토리에 맞는 적절한 인테리어라고 생각이 든다.

아기자기하고 빵냄새날것 같은 귀욤한 인테리어!



▶스토리

첨엔 음 이런내용이였군 하면서 따라가다가

조금 반전되면서.. 오 감동인데~~

그리고 특히 약간 눈물찡 하는 부분이 있었다.

비밀의 화원의 스토리라인이 내게 좀 잘 맞는듯

억지감동이 아니고 자연스러운 감동을 받았음


이 테마를 추천하고 싶은 친구들도 떠올랐고

요즘 친구들이 해본다면 공감할 따스한 이야기였다.



▶전체적인 평 

실패~~


못하는애들 둘이 가서는 안된다 ㅠㅠ

그래도 배려해주셔서 결말까지는 다 보고나왔지만 시간초과!!

결말까지 다 보고나와서 다행이였다~

3명이서 하면 성공가능하지 않았을까?ㅎㅎ

잘 몰랐던 부분은 물어봐서 답을 알았다ㅎㅎ

미씽 스노우맨보다는 살짝 어렵고,

스토리는 감동이었다. 


조금 생각해보아야 하는 문제들

감성빵집 새벽베이커리의 빵집을 느껴보세용~~

못하는 2인이서 하면 사알짝 어려웠습니당


사진은 못받았지만 보드판 ㅋㅋㅋ

빵그린다고 애쓴 흔적........


실패했지만 다정한 척 사진은 찍습니다

그것이 부부니까요


실패길이었지만 좋은 테마였다...ㅋㅋㅋㅋ

빵내음을 맡으며 감동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스케이퍼스 2호점 『네모네모마믈에는 무슨밀미밌멌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