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유다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선비 May 26. 2018

나는 밖에 있었다


 직장에 다니고, 돈을 벌고, 돈을 쓰는 것이 평범한 삶이라고 한다면, 난 이미 평범한 삶과는 멀어져 있었다.


 길을 걸으며 한 레스토랑을 지나갔다. 그곳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었다. 그들은 당당하면서도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리고 그들 중 몇몇은 창밖의 나를 쳐다보았고, 나도 그 몇몇을 쳐다보았다.


 그랬다. 그들은 안에 있었고, 나는 밖에 있었다. 그것은 세상의 바깥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과 인간의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