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케이티나 Mar 09. 2016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Josee x OkayTina  일러스트 작업


오케이티나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일러스트 포스터, 2016




이누도 잇신 감독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3월 17일 국내 재개봉에 맞춰 콜라보 작업을 하게 되었다.  무려 12년 만에 재개봉. 그리고 오늘  josee x okaytina 일러스트 포스터도 공개되었다.


20대 푹 빠져있던 영화라서, 작업을 제안 받자마자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많았지만

츠네오가 조제를 업고 있는 장면이나, 조제가 유모차를 타고 있는 장면은 그리고 싶지 않았다.

나 말고도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그리고 또 그린 장면이니깐.









'조제'를 그리고 싶었다.



내가 좋아하던 '조제'를 그리고 싶었다.



집 혹은 세상에 갇혀 있었던 조제.

집 안에서 가발 쓰고 책을 읽는 조금은 괴팍한 조제와

곁에는  세상과의 통로였던 책, 늘 마시는 차, 동물원 데이트 때 썼던 모자, 705 열쇠...

그리고 그 (테두리) 밖에는 조제가 꿈꾸던 바다의 모습을.





요소 요소가 너무 매니아적인 거 같기도 하지만

조제, 자체가 신규 영화가 아닌 재개봉 영화에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니깐 괜찮지 않을까 싶었다.

작업을 하면서 잊고 지내던 쿠루리 노래를 오랜만에 다시 들었다. 그리고 잊고 지내던 감정들-




오랜만이야 조제, 잘 지내지?







조제 x 오케이티나 폰 배경 화면 5종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아이폰 6S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오케이티나 일러스트 포스터 관보도 자료
+ 조제와 에피톤 프로젝트의 콜라보 노래를 들을 수 있어요. 노래가 참 좋아요.

http://www.alleycat.kr/etc/movie/2016/josee/newsletter/press/josee_21.html 




오케이티나 일러스트 포스터가 소개된 관련 기사 + 조제의 모든 것 : http://movie.naver.com/movie/magazine/magazine.nhn?sectionCode=SPECIAL_REPORT&nid=3253









내가 좋아하는 조제,


매거진의 이전글 달라도 괜찮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