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지영 Nov 08. 2023

다정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대야초등학교 강연 지각했다.  


9시 시작인데 내비 도착 시간은 8시 49분, 현대 코아 네거리에서 8시 52분으로 바뀌었다. 왜 고속화도로로 안 가고 신호등 많고 시속 30이나 50인 도로로 안내하냐고 내비에 투덜거렸더니 공설운동장 지나서는 도착 시간 9시 1분.


울 것 같은 마음을 억누르고 3학년 1반 교실에 들어갔더니 아이들 열일곱 명과 선생님이 다정하게 맞아주었다. 진짜로 괜찮다고 눈으로 말하는 게 느껴졌다. 황인미 선생님이 PPT 화면을 띄워주는 사이에 칠판에 붙은 아이들의 질문지를 스캔했다. 글 쓰는 일과 <나는 진정한 열 살>로 분류되어 있었다. 모두 책을 읽었고 선생님이 그만큼 애쓰셨다는 뜻이다.


낯선 사람에게 거리를 두고 수줍게 있던 아이들은 쉬는 시간에 ‘선’이라는 것이 애초에 없었던 것처럼 나한테 모여들었다. 사인하느라 팔 아프겠다며 걱정하면서(철봉 매달리기 이틀에 한 번씩 할게요) 질문 판에 없던 날것의 호기심을 드러냈다.  


초등학교 강연은 거의 1교시부터 시작한다. 미용실에서 드라이 하고 속눈썹 붙일 시간이 없다(똥손이에요). 일복 차림(스티브 잡스처럼 정해 놓았어요)으로 가서 최대한 솔직하게 말한다. <나는 진정한 열 살>의 지민이 엄마처럼 운동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씨름왕이었다고 으스댔다. 와! 아이들의 감탄사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결국 대회 참가자 수를 실토했다. ㅋㅋㅋㅋㅋ   

#나는진정한열살

#초등필수교육

#생존수영

#문학나눔선정도서

#올해의청소년교양도서추천도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추천도서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토요일 밤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