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드한 Feb 04. 2023

잡담 : 롤리타렘피카 향수와 리즈시절


롤리타렘피카에는,

아주 옛날 누나가 쓰던 샤워코롱 냄새가 난다.


할머니가 풀 먹여 다린 남방에 누나의 샤워코롱을 몰래 훔쳐 뿌리면 나던

그 냄새가 난다.




그 애는 내 체취가 더해진 그 냄새를 좋아했었다.


때때로 내 가슴팍에 코를 박고 


캬 ~ 좋아.  뭐예요 이거? 무슨 향수예요?


라고 물어봤었다.


‘내가 향수 살 돈이 어딨니? 빨래비누 냄새야’


‘아~ 암튼 선배 냄새 너무 좋아’


그때부터 나는 지금까지 계속 향수를 이것저것 사고 있다.


롤리타렘피카에는 

품에 안겨 부비적거리던 그녀의 숱 많은 머리 가득 품은 샴푸향이 더해져 있다.



아니 사실은, 무슨 향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그냥 내 리즈시절의 향기인 것만 같다.






작가의 이전글 시 : 비 헤는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