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언명 Oct 27. 2022

본질육아, 지나영 교수님을 만나다!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됩니다!


코로나가 막 시작될 무렵 유튜브 알고리즘이 닥터지하고 채널을 저에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소아과 지나영 교수님이 매주 수요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보게 되었답니다. 마음이 흐르는대로 첫 책이 막 나오기 직전이였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5719593


지교수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들으면서 마음 관리나 자녀교육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들으며 그녀의 팬이 되었습니다. 특히 자녀교육에 대한 부분은 나의 교육관과 거의 일치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그동안 아이들을 키우면서 남들과 좀 다르게 소신 있게 행동하느라 나눔을 할 기회가 적었으니 말입니다. 나의 가치관이 틀리지 않았고 제대로 잘 했다고 확인받는 기분이 들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Bv2aQduvdXtYAAT3-EW41g




그런데 세상은 정말 좁디좁은 것 같습니다. 대학 후배 최형록원장님 한의원에 지나영 교수님 언니분께서 간호사로 일하고 계신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내가 지교수님 팬이라는 걸 아시고 첫 책에 사인을 해서 전해 주셨고, 전화 통화도 했었답니다. 그래도 꼭 한번 밥 한번 먹자고 말씀드렸는데 일 년 가까이 시간이 지나서 어제 드디어 지나영 교수님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맨얼굴에 밝고 환한 지나영 교수님을 보는 순간 처음 뵙는데도 마치 잃어버렸던 동생을 만나는 기분이었습니다. 고향도 같은 대구이고, 생각도 같으니 한 시간 남짓 식사시간이 무척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새 책 본질육아를 출간하고, 홍보차 지금 와계시는데 그 바쁜 틈을 타서 잠시 만나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좋아하는 분을 영접(?)하고 오니 기분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3450177



본질육아 책이 너무 인기가 좋아서 팬들이 자발적으로 카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카페에 가면 지나영 교수님이 바쁘시지만 댓글도 달아주신다고 합니다. 교육에 관심 있고, 부모도 행복하게 자녀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 가입하셔서 도움받으세요.


https://cafe.naver.com/essentialparenting


인스타로도 지나영 교수님이 소통하신답니다.

https://www.instagram.com/jinayoung2020/


미리 구입한 본질육아 책이 있어서 사인받으러 들고 갔는데, 지교수님이 새 책에 사인을 하셔서 선물로 들고 오셨답니다. 완전 감동 감동!!! 저의 지인들이 부탁한 사인도 받았답니다.

저는 교육 전문가가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제 아이들을 키우면서 어려운 문제를 만날 때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많은 책들을 읽게 되었답니다. 책에서 지혜를 얻어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있는 그대로 키우고, 기다려 주려고 노력했답니다. 그 덕분에 아이들이 잘 자라주었답니다. 그러나 내가 하는 게 맞나 안 맞나 고민과 갈등을 많이 했었답니다.


그러나 지금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분들은 절대 그런 고민하지 마세요. 행복하게 아이 키우는 비법을 지나영 교수님의 본질육아 책과 카페에서 배울 수 있으니 말입니다.


세상 모든 아이들이 타고난 저마다의 재능을 살려 행복하게 살아 가도록 도와주고, 우리 부모들도 행복하게 아이 키우며 살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나영 교수님 어제 만나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교수님의 책과 노력 덕분에 한국의 자녀교육 문화가 더욱 성숙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내년에 오시면 또 뵙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이 아픈 것이 나에게 준 선물~2022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