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Ⅱ부. 창업의 도화선 – 플랫폼
도깨비 특급 가상의 비밀.
필자는 어릴 적엔 망상과 상상을 즐겼다. 소설가가 되고 싶었고 시인이 되고 싶었다.
그러나 공무원이 되었고 벤처기업 창업멤버로 벤처의 세계에 뛰어 들었다.
그리고 어느 날 독자적인 창업의 길로 들어섰다. 나는 창업 초기부터 가상의 세계에 집착했다.
보이지 않는, 만질 수 없는 허깨비의 세상, 소프트웨어, 디지털 콘텐트, 시인이나 소설가와 같은 상상력으로, 저작권으로 먹고 사는 상품으로 나의 꿈을 이루고 싶었다.
1차 도전에서 시디스페이스, 가상 시디롬드라이브란 가상 소프트웨어로 제법 큰 성공을 이루었다.
100만 카피를 팔아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불법 사용자까지 합치면 1,000만 명이 사용했다.
그때부터 더욱 더 사이버 세상에 집착하게 됐는지도 모른다.
벅스뮤직 창업멤버로 참여하고 다양한 온라인 비즈니스에 도전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겪었다.
‘삼국쥐전’이라는 디지털 콘텐트를 제작했고 가상화의 기술의 결정판 클라우드 컴퓨팅에 도전했다가 큰 실패를 겪기도 했다. 형이하학적으로 먹고사는 먹깨비의 세상에서 망상과 상상으로 먹고사는 허깨비의 세상으로 방황을 하면서 작은 성공, 큰 실패들을 몸소 체험했다.
이제 나는 도깨비의 깨달음을 얻었다. 먹깨비에서 허깨비로 마침내 도(?)를 이룬 도깨비로 다시 태어났다.
망상에서 상상으로, 허상에서 실상 그리고 가상으로 도깨비 가상의 세계의 진리를 엿볼 수 있게 됐다.
도깨비들이 판치는 가상현실의 세상은 가상의 기술, 가상 비즈니스, 가상화폐로 돌아가는 세상이 될 것이다.
여기서 필자는 도깨비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한 가지 특급 비밀을 공개하려 한다.
이것은 천기누설의 비밀이다. 100년 만에 한 번 올까 말까하는 엄청난 비밀이다.
필자는 도깨비 비즈니스의 세계는 다양한 수익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다양한 수익원 중의 중요한 한 가지 핵심수익이 될 수 있는 가상세계의 특급 비밀이다.
쉿! 아무에게나 천기누설의 비밀을 말하지 마시라!
우리 도깨비족속들에게만 알려주는 도깨비 마법, 금 나와라 뚝딱! 신통방통 마술이다.
가상화폐라고 들어 봤는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란 말은 들었을 것이다. 가상화폐는 미래세계의 돈이다. 미래세계의 지불 수단이다. 인공지능 로봇은 이제 가상화폐로 움직일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서비스들을 가상화폐로 살 수 있다. 가상화폐에 집중하라. 가상화폐를 공부해야 한다. 가상화폐를 채굴해야 한다.
유망한 가상화폐를 미리미리 확보해야 한다. 하지만 금융다단계와 같은 사기행위에 속으면 안 된다.
속지 않으려면 알아야 한다. 그래서 가상화폐를 공부해야 한다.
가상화폐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 이건 도깨비족속을 위한 가문의 비법이다. 여기에서는 요만큼만 공개하겠다.
이건 도깨비족속을 위한 가문의 비법이다. 여기에서는 요만큼만 공개하겠다.
너무 많은 것을 알려주면 내가 도깨비 신계의 형벌을 받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너무 궁금하고 알고 싶은 독자들께서는 필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거나 스스로 깨달음을 구하기 바란다.
4차 산업혁명의 핏줄, 대동맥, 고속도로가 블록체인이란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화폐다.
드론이나 무인자동차 심지어 섹스로봇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운용되는 자동화 기기들을 작동시키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가 필수인 시절이 성큼 다가올 것이다.
물론 닷컴버블처럼 가상화폐도 버블의 시대를 맞이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세상을 큰 그림으로 볼 때 가상화폐의 전성시대는 반드시 오고야 말 것이다.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이 오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