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상상은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Oct 14. 2021

우리 회사 앞으로의 복지

3년 후에 이게 가능해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도 멈출 수 없다

기록 및 미래의 나에게 선전포고용


- 연봉 기본 4,000만원부터 시작.

- 휴가 상상스퀘어처럼.

- 재택근무 (주1회 오전 회의 only)


- 모든 직원 3년차  천만원 급여 달성 프로젝트

- 매달 개인프로젝트 진행상황 발표

- 매일러닝.

- 양질의 수면 측정 지표.

- 2주에 1권 지정도서 서평+토론

- 쌓인 서평들 DB공유

-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 1년간 마스터 프로젝트 (영어는 기본)

- 비전 공유 (독립 프로젝트 지원)

- 악기 최소 한가지 마스터 (예술 관련 프로젝트)

- 팀원 각자 저작권 프로젝트 한 개 이상

- 재테크 세미나

- 단체 운동(테니스 등) 및 스트릿 댄스 movement, 자연속 산책, 명상 프로젝트

- 육아 및 사회적 문제 해결 프로젝트

- 관심 분야 최소 15~20권 목차 스키밍

- 업무보고 대신 글 매일 한편 발행

- 기브 앤 테이크 / 에센셜리즘 / 최악을 극복하는 힘/ 초집중/ 테크 심리학/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 움직임의 힘/


나의 10대는 일본문화음악으로 가득 찼었고,

대학생 시절은 영화, 건축, 예술, 자유로의 목마름이었다.

사회 초년생 때는 사회적 기업, 국가 예산, 사회 문제 해결, 육아, 나의 지속가능한 커리어에 대한 탐구의 시간이었고

퇴사 후에는 육아, 독서, 자존감, 재테크의 큰 숲을 볼 수 있게 된 시간이었다.

일을 다시 시작하고 나서는 자동시스템이라는 습관, 몰입, 시간, 주식, 목차스키밍, 수면, 달리기, 글쓰기에 대한 탐구로 이어졌고,

얼마 전까지는 아직 초반단계지만 세계사, 수학, 과학, 관찰, 미술, 스토리에 대한 정보들을 수집하게 되었다.

내가 수렴과 발산을 반복하게 될 다양한 분야는 아직도 많이 남았지만,  그럼에도 예전만큼 불안하지도 조급하지도 않은 것은

그동안 내가 아주 작은 성공들을 많이 많이 쌓아서일것이다.


이제는 주식에 대해 조급해하지도 않고 정보를 차단하면서 여유있게 취사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부동산 공부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힌 상태라 급할 것이 없다.

어제부터 온라인판매에 대한 아주 작은 실마리가 잡혔으니 이제는 하루 2시간 통으로 확보할 수 있게 시간분배만 매일 잘하면 된다.


머리 속이 전혀 복잡하지 않고 오히려 개운한 이유는 내가 기록을 하기 때문일 것이다. 머릿속에 정보를 우겨넣는게 아니라

편집자처럼 취사선택을 한다. 그렇다. 나는 내 삶이라는 출판사의 편집장이다.


그러니 내 시간을 허투로 쓸 새가 없다.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 찡찡대는 사람, 못하는 이유를 대는 사람, 저품질의 정보로 내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이들에게 내 시간을 빼앗기기에는 나는 내 삶이 너무 애틋하다. 이 시작을 만들어 준 게 나에게는 독서와 글쓰기,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매일 새벽달리기라는 것을 나는 안다. 새벽 매일 달리기가 아니었으면 나는 이것들을 지속하지도 못했을 것이고 몰입이라는 엄청난 경험을 하지도 못했을 것이라 장담한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그 어떤 것도 가능하다는 걸 나는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옛날 사진을 찾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