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상상은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Aug 30. 2021

옛날 사진을 찾았다

아빠와 엄마의 시간, 그리고 나의 시간

옛날 사진을 찾았다. 사진  엄마아빠의 나이가 지금의  나이쯤이라는  알게 되니 기분이 묘했다. 나와  동생은 어렸고, 지금 우리 딸들과 어린 과거의 나와 동생이 오버랩된 것처럼 껴졌.


엄마아빠는 지금 은퇴 후 후회없는 삶을 살고 계신다. 나는 그때가서 후회가 남지 않게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생각해본다.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게 아닌 내가 나에게 뿌듯한 일, 내가 후회없다말할 수 있는 그런 일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모님과의 관계가 건강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