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Feb 16. 2022

멸종 위기

공룡이라고 지가 멸종할 줄 알았을까

가끔 생각한다. 나의 불안은 어디서부터 나오는 걸까하고 말이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내일 당장 삶이 끝나도 후회없는 인생에 대한 갈망에서부터 시작된 게 아닐까 싶다.


많은 사람들이 꿈이 없거나 목표를 찾기 어려워한다. 근데 그런 이들이 늘어나는 게 나는 되게 멸종을 앞둔 공룡이 된 것마냥 두려워진다.


그런 어른이 늘어나는 세상, 그런 어른들을 보며 아이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


어른들한테 배울게 아니라

우리가 어린 아이들에게 그 끊임없는 호기심과, 생생한 생명력과, 파도가 모래성을 허물어도 다시 모래성을 쌓을 수 있는 그런 자세를 배워야하는거 아닐까 종종 생각한다.


기술을 사용하는 소비자로만 길러지는 어른이 늘어난다면 그것이야말로 멸종위기다.


좀더 많은 이들이 생산자, 예술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언제나 나를 믿어주는 친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