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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Mar 25. 2024

[3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참여코드 : oneone1)



01. 쿠폰 또 줘? 3년 치 문자로 분석한 컬리의 CRM

✔ 2023년 9월부터 2024년 3월까지 3년간 컬리의 문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공유합니다.
✔ 쿠폰 발송 주기, 할인금액, 할인율, 발송요일, 시간대 등을 분석하여 컬리의 CRM 전략을 유추하고, 고객의 행동에 따른 발송 패턴 변화를 확인합니다.
✔ 쿠폰 발송 주기는 고객의 행동에 따라 2주 텀 또는 1주 텀으로 변화하며, 할인금액과 할인율은 고객의 활성화 상태에 따라 조절됩니다.
✔ 또한, 발송 시간대와 요일은 고객의 구매 패턴과 신한카드 리포트를 참고하여 분석되었으며, 이탈 고객의 재유입을 위한 전략도 확인됩니다.
✔ 컬리의 CRM 전략은 고객의 행동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며, 할인금액과 할인율은 고객의 활성화 상태에 따라 조절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9df71d6


02. 마케터를 위한 필수 AI 서비스 모음 [AI 자료조사, AI 카피, AI 이미지 생성, AI 영상 제작]

✔ AI 서비스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Gemini, Lilys AI, Gamma, FounderPal.AI, Sora 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이들은 각각 구글의 멀티모달 AI, 유튜브 영상 요약 및 번역, PPT 자동 생성, 사용자 페르소나 생성, 영상 생성 AI를 제공합니다.
✔ 이러한 AI 서비스는 업무 효율을 높이고 마케팅 전략 수립,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AI 서비스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번역, 설문조사 자동화, 일정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AI 서비스는 사용자의 업무와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경쟁력을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d2c8a39


03. 12화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꺼낼 수 있을까?

✔ 언어의 관성이 소비자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 언어의 관성은 비즈니스에서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 언어의 관성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 브랜드의 리브랜딩 사례와 성공적인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관성을 극복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bb68604


04. [일잘러의 지표들] ④ 셀러와 고객을 잇는 ‘플랫폼’에 중요한 3가지 지표

✔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활동이다.
✔ 디지털 마케팅이나 오프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 플랫폼을 이용하여 사용자와 셀러를 연결하는 경우에도 마케팅이 이루어질 수 있다.
✔ 구매 전환율과 ROAS는 중요한 지표다.

https://oneoneone.kr/content/736bdc05


05. AI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 3

✔ AI는 마케팅 분야에서 소재 선정, 콘텐츠 제작 등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 오비맥주는 AI를 통해 개인 맞춤 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했다.
✔ 하인즈는 DALL-E를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ba0bd49d


06.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가이드

✔ 네이버 데이터랩은 시장 동향, 소비자 행동, 검색어 트렌드 등을 분석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 주요 기능으로는 검색어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 인사이트 분석이 있어 사용자들이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관심사를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선정 방법과 경쟁 분석을 통해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에 맞춘 콘텐츠를 계획하고 마케팅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데이터랩은 시장의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돕고,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브랜드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b5bca98


07. 뭘 하는지는 알고 들어오셔야 해요.

✔ 광고의 중요성이 증가하여 제작이 광고의 핵심 역할을 맡게 됨.
✔ 광고는 수백 개에 이르는 노출 속에서 기억되어야 하는데, 창의적이고 차별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함.
✔ 제작은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중요함.
✔ 디자이너와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함.
✔ 광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제작 파트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하며, 자부심을 가져야 함.

https://oneoneone.kr/content/3e22d85c


08. 유튜브로 ‘이상적 자아’를 큐레이팅하는 법

✔ 더에스엠씨콘텐츠연구소는 '베스트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 유저들은 'Curated Identity'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 소셜 미디어 유저들은 크리에이터의 영향을 받습니다.
✔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해 대리 만족을 느끼며 자아를 형성합니다.
✔ 유저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Curated Identity'를 완성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10a2c26


09. 전환 목표의 광고 운영이 정답일까?

✔ AI 자동 최적화로 퍼포먼스마케팅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 전환 최대화를 목표로 자동화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마케팅의 본질을 생각하며 전방위적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퍼포먼스마케팅은 구매에 집중되어 있지만, 전방위적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마케팅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전문성을 살려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3385d2d


10. 마케팅 시장의 프레이밍이 바뀐다! 이제는 잘파세대! 공략법 알아봅시다 [잘파세대 마케팅]

✔ MZ세대를 거쳐 잘파(ZALPHA)세대로 마케팅 시장이 변화 중.
✔ 알파세대는 디지털에 익숙하며 소비에 적극적. 소비 파워도 뛰어남.
✔ 잘파세대는 AI 기술과 메타버스에 익숙하며 경제 활동에 관심 많음.
✔ 디지털 콘텐츠 소비와 생산에 적극적. 새로운 기술에 쉽게 참여하고 활용함.
✔ 잘파세대에게는 짧고 가벼운 콘텐츠를 통해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함.

https://oneoneone.kr/content/66f06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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