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 Jul 06. 2024

커진 내가 잘난 것도,  작아진 내가 못난 것도 아니다

잠이 오지 않는 새벽

인적 드문 길을 걸었다.


가로등 불빛에 내 그림자가

길게 늘어졌다 줄어들길 반복했다.


문득 살면서 내가 늘어나고

줄어들었던 순간들이 떠올랐다.


처음 사랑에 빠졌을 때,

온 세상을 품을 만큼 커지기도 했고


실연의 아픔에는

작은 점 만큼이나 작아지기도 했다.


첫 직장을 얻었을 때는 하늘을 찌를 듯 커졌던 내가,

현실이란 벽에 부딪히자 바닥을 기어다녔다.


어쩌면 인생은

매 순간 커지고 작아지는 일의 무수한 반복이 아닐까


하나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모두 나였고 앞으로도 나일거라는 사실.


커진 내가 잘난 것도,

작아진 내가 못난 것도 아니다.


그저 그림자가 커졌다

작아지는 것 뿐.

 


작가의 이전글 당분간은 아플 것 같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