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습관 모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l Sep 02. 2020

작은 습관이 모여 변화하는 자신을 직접 확인할 때

7월 습관 모임 참여자 이OO 님

* 습관을 만드는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개월 단위로 운영되는 습관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이 자신만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 기꺼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그 과정들을 묵히지 않고 글의 형태로 모아갈 예정입니다.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32세 / 남성 / 직장인

 

- 습관 모임에 참여하신 계기 말씀해주신다면요?

30대가 되면서 생활 패턴이 엉망이라는 걸 느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서 정상적인 일상으로 되돌려놓으려고요.

 

- 어떤 습관을 만드셨나요?

처음엔 ‘영양제 챙겨 먹기’와 ‘매일 1시간 걷기’로 시작했습니다. 도중에 습관을 추가할 수도 있다고 해 ‘하루 물 2L 마시기’와 ‘건강한 저녁 먹기’도 추가했습니다. 총 네 가지 습관을 만들고자 했는데…


- 실패하셨죠.

너무 욕심을 부렸나 봅니다. 실패한 원인으로는 날씨 때문도 있었어요. 장마가 시작돼서 1시간 걷기는 월말엔 못했어요. 그런데 습관은 네 개나 되니까 하나라도 못 하면 체크가 안 돼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매일 습관 인증을 할 때마다 뿌듯한 기분이 들어 좋았습니다.


- 눈 감아드릴까 했는데 공정해야 하니까요... 유감입니다. 만들고자 했던 네 가지 습관은 어떻게 되었나요?

아직 습관은 안 된 것 같습니다. 무리해서라도 쉬지 않고 매일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한 달을 마무리한 소감 궁금합니다.

한 달 동안 바쁜 와중에도 활동자들의 습관을 세세하게 챙겨준 운영진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 그밖에 응원의 한마디,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많은 사람이 행복한 삶을 원하지만,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관 모임은 소소하지만 행복한 삶을 스스로 깨닫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작은 습관이 모여 변화하는 자신을 직접 확인할 때, 비로소 행복이 시작되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임이 더 큰 규모의 커뮤니티가 되어 그런 순간들을 더 많은 사람이 느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건의드리자면, 습관은 한 달에 한 가지로만 정하게 하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주말 쉬는 것 없이 매일 인증하는 거로.


-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주신 의견도 참고하겠습니다. 7월에 인증을 다 채우지 못해서 8월에 참여하지 못하셨는데요. 9월 이후에는 다시 참여하실 의향이 있으신지?

의향 충만합니다

 

- 9월에는 어떤 습관을 만드실 건가요?

아침마다 일어나서 밖에 나가서 스트레칭하기

저녁 다이어트식으로 먹기( 닭가슴살 / 샐러드 / 현미밥 등등)

매일 걷기(1시간)

매일 아침 일어나서 10분이라도 산책하기

아침 / 저녁으로 영어 단어 외우기

매일 아침 긍정 주문 외우기

매일 아침 영양제 먹기

하루에 물 2L 이상 마시기

하루에 하나씩 물건 정리하기

 

등등 너무 많네요

 

- 이런 식이면 또 실패하시겠네요.

저 습관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려고요. ㅎㅎㅎ 또 한 번의 실패는 없도록 만들겠습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