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 동안 매일 읽고 매일 글쓰기 23일 차
작은 습관의 변화를 주기 위해 시작한 사소한 습관들 중에 이를 닦을 때 화장실 벽에 등을 기댄 채 스쾃 자세로 앉는 투명의자 운동을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었습니다.
특별히 체중이나 몸선의 변화를 느끼기에는 운동량이 적었기에 큰 기대 없이 꾸준히 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월요일에 서울역 아침애만나 봉사를 마치고 뒷정리로 식당을 쓸고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빗질하던 그 각도가 허리에 통증을 유발하였기에 그날도 그 통증을 예상하며 빗질을 시작하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허리가 아프지 않았던 것입니다.
저의 운동이라 하면 투명의자와 가끔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이 다였는데 놀라운 변화였습니다. 한 달 만에 보인 변화이니 더 신기합니다.
정말 매일 1~2분씩 3번, 하루에 총 5분을 투자한 투명의자 운동이 확실히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투명의자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하체 및 몸통 근력 강화
이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하체에 힘이 실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하체 근력이 단련됩니다. 특히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근육 단련에 효과적이며,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기 위해 척추와 복근에도 힘을 주면서 몸통 근력 강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지방 감소 & 히프 업
투명의자 운동을 하다 보면 하체에 계속 힘이 들어가는데 이 자극이 지속되면 다리에 붙어있는 지방을 태우기에 좋고, 힙업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3. 새우등 & 거북목 개선계속 벽에 붙어 운동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말려있는 등 (새우등) 개선에도 좋고, 머리까지 벽에 붙이면 거북목 있는 분들에게도 좀 더 도움 되십니다
출처: 에이더 공식 블로그
탄탄한 엉덩이와 허벅지, 투명의자 운동 제대로 하면 효과만점! (feat. 벽 운동) : 네이버 블로그
역시 제가 느낀 효과는 맞았습니다.
몸통 근육이 단련되면서 평소 느껴지던 통증이 완화됨을 경험하였습니다. 계속적으로 실행하여 저만의 좋은 습관으로 굳여 가야겠습니다.
요즘은 칫솔에 치약을 짜고 자연스럽게 몸이 벽으로 향하는 것을 보면서 이 습관이 자동화되어 가고 있음을 느낍니다.
저는 계속 이런 작은 습관의 변화로 조금씩 근육테크를 해보렵니다.
수시로 계단을 이용하고, 틈새 시간에 스쾃자세를 해보겠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노후를 위한 연금이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근육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가장 큰 부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 -
큰 부를 이루는 것이 저의 인생의 목적이 아니기에 저는 돈의 투자나 재테크에는 관심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벤자민 플랭클린이 말한 '좋은 습관의 형성이 가장 큰 부'라고 말한 것에 동의하며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노력에는 더 관심을 가지고 싶습니다.
건강한 몸을 위한 습관, 거룩한 영적인 습관, 풍요로운 삶을 위한 습관 등을 갖기 위해
더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곧 50이 다가옵니다.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금방 몇 년이 흐르겠지요. 50이 되기 전에 사소하지만 멋진 습관들을 많이 만들어 놓고 싶습니다.
50대에 찾아오는 갱년기도 좋은 습관들로 부드럽게 넘기고 익어가는 인생길에
진짜 부자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저는 중년의 때에 저를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명품백이나, 각종 액세서리, 옷 쇼핑이 아닌
풍요로운 인생을 살기 위한 좋은 습관들을 쇼핑하며 내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을 해보려 합니다.
그 여정을 브런치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