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업공방 디렉터 Dec 14. 2021

갑자기 찾아온 육아휴직

코로나가 선물해준 독박 육아

지난 일요일 둘째가 다니던 태권도 학원 관장님이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 주일 아침이었는데 온 가족 관내 보건소로 아침을 먹자마자 줄을 섰다. 아내와 아이들을 먼저 내려주고 주차를 하고서 골목길 줄을 따라 익숙한 옷 색깔을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줄이 끝도 없이 늘어진 것을 보며 적어도 다섯 번 이상은 놀랐던 것 같다. 결론적으로 우리 가족은 3시간 30분 정도를 기다려 코로나 검사를 마칠 수 있었다. 


일요일은 둘째가 밀접접촉자로 생각되어 화장실 딸린 방에서 둘째만 따로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월요일 나는 음성 판정을 기다리며 병원 앞 차 안에서 출근 대기 중이었고 9시가 조금 넘어 음성 판정을 받았다. 첫째와 둘째도 음성을 받았다. 그런데 아내와 딸내미 소식이 한참을 기다려도 나오지 않았다. 나는 오전 치료를 하고 점심도 먹고 일상으로 돌아온 줄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오후 3시가 다 되었을 즈음 아내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 무거운 목소리로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는 것이다. 아뿔싸! 


팀장님께 보고하고 감염관리실 보고하고 지시에 따라 응급 퇴근 조치를 받았다. 그렇게 갑작스러운 소식에 당황한 상태로 결과 미확인으로 난 딸내미를 픽업해서 드라이브 쓰루 검사소로 향했다. 유턴을 해서 검사소로 접근을 해야 하는데 1차선으로 줄지어 있는 상태로 그 끝을 확인하면 한참을 더 가야 했다. 결국 1시간 30분을 길에서 거북이 주행을 하며 기다린 끝에 검사를 마칠 수 있었다. 


집에 돌아와 이젠 아내가 방에 들어가고 온 가족이 거실과 나머지 집을 사용하게 된 웃지 못할 상황을 마주했다. 월요일 저녁부터 그렇게 갑작스럽게 육아휴직 독박 육아가 아무런 마음의 준비도 없이 시작되었다.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육아 일기] 딸내미와 친해진 이틀을 돌아봤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