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개 Jul 21. 2022

내가 살 수 있었던 이유

오늘 문득 한 영상을 보다 마지막 이야기에서 지난날이 떠올라 짧게 적어본다.


내가 살 수 있었던 이유를 돌이켜보니 그 당시의 다짐 덕분이었는데 거창한 이유는 아니었다.


엄마보다 먼저 죽진 않겠다.


이게 그냥 이유였다.

그런 생각이 마음에 들어온 이후 나는 죽을 생각을 멈추고 살아내기 시작했던 것 같다.


거창한 이유는 필요 없다

행복하려고 애쓸 필요도 없다.


단순한 한 가지 나의 생각을 실천하는 것이 백가지 복잡한 이론이나 명언들보다 삶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


시작은 단순했지만 그렇게 살다 보니 살아야 될 이유도 더 생겼고

시작 단순했기에 그 이후 고비가와도 엄마보다 먼저 죽진 않겠다는 단순한 원칙만 지키면 됐기에 어찌 저찌 살 수 있었다.


삶이 복잡하다면 일단 여러 조건 걸지 말고 단순하게 지킬 하나의 원칙만 세워보면 어떨까.


그냥, 이런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설탕통을 넘어트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