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오프조이 Jan 20. 2022

지금 당장 여기서 행복하세요!

사소한 행복의 중요성, 지금 현재의 행복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지금 당장, 여기서 행복할 것


어렸을 때 맛있는 부위를 나중에 먹고, 맛없는 부위부터 먼저 먹는 습관이 있었다. 나중에 먹을 '맛있는 부위'를 먹을 기대감으로 맛있는 부위를 나중에 먹고, 맛없는 부위를 먼저 먹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막상 '맛있는 부위'를 먹을 때에는 따뜻하지도 않고 바로 먹을 때의 그 맛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 당장 먹을 수 있는 맛있는 행복감을 뒤로 미뤄버렸고, 그 행복감은 다시 찾아오지 않았다.


그때 이후로 성인이 되어서는 이제 맛있는 것을 먼저 먹는다. 맛없는 것을 나중에 먹거나, 먹지 않고 남은 것은 버릴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더 이상 내가 바로 얻을 수 있는 행복감을 뒤로 미루지 않는 사람이 되려 한다. 지금의 행복은 지금의 내가 쟁취해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나서는 '지금 당장의 행복'에 집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조금만 참으면,
조금만 견디어내면,
조금만 지나면, 행복해질 거야  나아질 거야

세상엔 그런  없었다.


나는 지금 나의 작은 사소한 행복들을 순간의 행복감들을 도토리 모으듯이 모아가면서 살아가려고 한다. 행복은 크기가 아니라 빈도순이라는 ,  말을 어느 순간 믿게 되었다. 사소한 행복은 이렇게나 중요하다.


지금 현재의 행복에 우리가 집중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사소한 행복을 쌓아둔 사람은 위기의 에서도 단단하다.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그것이 바로 지금 여기서 우리가 행복할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지금 여기서 당장 행복해지자.

사소한 행복을 도토리 모으듯 야금야금 모아나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해보지 않은 일에 두려움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